코로나 사태로 인해 취업의 벽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이미 포화시장인 창업의 세계에서도 살아남으려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특히 요즘은 직장을 다니면서도 부수익을 내기 위해 오픈마켓등을 활용하려는 직장인들도 늘어나고 있다.

오픈마켓 등은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어떻게 운영을 해 나가야 하는 지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오히려 시간 낭비, 금전적인 피해를 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여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에 온라인마케팅 전문 회사인 애드피플은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 전략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오픈마켓, 블로그 및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진행을 하고 싶어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지역별, 업종별 2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애드피플은 기본 개념부터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반적인 틀을 잡아준다. 교육에서는 마케팅 개념, 콘텐츠 제작 노하우, 키워드, 제작, 실질적인 노하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더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별, 업종별 2곳만 선정해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 이라고 애드피플은 밝혔다.

관계자는 “지금 현재 이렇게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 중에도 몇 년을 해도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면 기본부터 다시 배우고 방법을 바꿔봐야 한다. 처음 도전하는 사람이나 지금 하고 있지만 조회수가 낮은 사람들의 경우에도 들으면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애드피플에서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애드피플은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힘든 시기를 겪어 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을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데, 요즘 같은 시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블로그, SNS 마케팅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개념에 대해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애드피플 관계자는 '브랜드, 가게 홍보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나 기본 개념도 이해가 안되고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 막막해 하는 소상공인들, 창업주들이 많다, 애드피플은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애드피플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어떤 점이 필요한 지를 파악해 체계적으로 진행해 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실시간 피드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점에 대해 빠르게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늘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의 실시간 트렌드를 분석하고 더 나아가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애드피플은 그와 더불어 소상공인들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무상지원 사업, 창업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들도 진행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피플 관계자는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창업주, 소상공인들이 애드피플과 함께 하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고 더 좋은 미래를 꿈꿔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애드피플에서 진행하는 블로그 마케팅 지원 사업 및 온라인 마케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