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차량에 추돌돼 중앙분리대를 추돌하고 갓길 가드레일을 추돌하면서 멈춘 버스에서 소방대원들이 인명구조를 하고 있다. 송영훈 기자 

[내외경제TV/경제본부]  비오는 월요일 13일 오전  5시 50분 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칠곡 휴게소 인근 버스 SUV 승용차 관련 3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는 도요타가 앞서 가던 버스를 추돌했고 사고 충격으로 버스가 1차로 쪽으로 튕겨 나가며 중앙분리대를 추돌한 후 다시 3차로 쪽으로 튕겨겨 나가 가드레일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버스운전자가 부상을 입고 출동한 119 소방대원들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버스에 추돌되 파손된 중앙분리대 콘크리트 조각에 다시 사고가 발생한 현장 . 송영훈 기자 

출근시간 전이라  버스에는 버스운전자  1명 부상외 탑승객이 없어서 인명피해가 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버스가 중앙분리대를  추돌하면 서 중앙분리대 쿤크리트 구조물이 파손돼 도로에 쏟아져 정상적인 통행이  어려웠으며  경찰과 소방당국,  도로공사 관계자, 구난차량 관계자들이  약 2시간여에 걸쳐 도로복구와 인명구조에 총력을  기울였다. 

사고 여파로  출근이 시작되면서  극심한 도로정체로  출근길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있었다. 

경찰과 도로공사관계자 및 구난차량 관계자들이 도로복구에 촉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영훈 기자 

경찰과 도로관계자들은 사고수습이  모두 끝난 후  다시  파손된 중앙분리대 복구에 나서  양방향 1차로씩 통제를 이어가 현재  파손된 중앙분리대와  도로는 원래의 모습으로 복구가 완료됐다. 

경찰은  사고차량들의 불랙박스 영상과 운전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