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속도로 시장의 규모가 커져가고 있는 언택트(비대면) 산업 시장에서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예비창업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최첨단 IoT기술과 결합된 완성도 높은 무인운영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좌석 선택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센터장은 외부에서 앱과 관리자페이지를 이용해 내부 관리부터 매출 관리까지 원격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고객과 점주 모두의 만족도가 높다.

매장의 상주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어 인건비를 8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관계자들로부터 편리함을 모두 갖춘 1인소자본여자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1세대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인 플랜에이 스터디센터는 20여 년간 교육 공간 디자인을 연구한 심우태 대표의 노하우가 반영된 학습 공간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아이템 경쟁력을 선보여 최단 기간 100호점 돌파를 목전에 뒀으며,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스포츠서울 주관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의 2관왕을 달성해 명실공히 1등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임을 입증한다.

또한, ‘각 지점의 성공이 브랜드의 성공’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플랜에이 독서실은 다양한 상생정책을 펼쳐 폐업률 0%, 재계약률 100%의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는 24시간 본사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매출 감소 시 각 지점에 맞는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꾸준한 매출 상승을 돕고 있어 대표적인 직장인투잡, 무인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업체 관계자는 “학습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공간으로 차별화된 퀄리티를 선보이는 데 반해, 거품 없는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책정하여 1인소자본여자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창업자와 신뢰를 중시하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앞으로도 함께 상생하는 길을 걸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