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1년 예산편성 시민 참여 독려'''특색 있는 주민제안사업 공모

김현세 기자
기사승인 : 2020-06-01 15:35

 

▲사진 = 2012년 "특색있는 주민제안 사업공모" 포스터.  ⓒ내외경제 TV=경제본부 

[내외경제 TV=경제본부] 제천시가 "특색 있는 주민제안사업"공모로 2012년 예산과정를 주민의 참여로 예산의 투명성을 높인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제천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공공성 사업,주민밀착 공익사업,주역주민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상이다.

 단,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농로포장, 마을안길 정비 및 포장, 배수로 정비사업 등) 등은 제외된다.

 제출방법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하거나,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코너에 게시 또는 우편·팩스로도 제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예산과 재정지원팀(☎641-5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기획예산과 서석호 재정지원팀장은 "공모는 4개 분과에서 약 5건 씩을 선정할 계획"이라며 "선정된 공모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와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할 방침이다.

 한편,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4개 분과 8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신한 제안사업 발굴과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제 발전에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김현세 기자 cc008@nbntv.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