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나눔에 친환경농산물 함께 해요

정인성 기자
기사승인 : 2020-06-01 09:13

[내외경제TV-경제본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6월 2일 친환경농업인단체가 친환경농업을 기념하고자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친환경농업 기념일로 지정하여 매년 관련 행사 추진하는 유기농업의 날(이하 “유기농데이”)을 맞이하여 기부 및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감안하여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된다.
첫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협력하여 취약계층지원단체 등에 2억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관련 식재료를 기부(6.2일)한다. 

둘째, 국민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기부 행사를 진행(6.8~6.30일)한다. 참여자가 ‘친환경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친환경농산물 소비실천 서약 댓글’을 달면 일정 금액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참여자 부담 없음)되며,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경우에도 해당 금액의 10% 상당이 기부된다. 

셋째,  유기농 캠페인 댄스 따라하기 온라인 경연대회도 개최(접수 5.28~6.20일, 우수 참여자 선정발표 6.27일)된다. 우수 참여자로 선정(62명)된 분들에게는 친환경농식품, 최신 가전제품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김철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국민여러분들께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면서 “아울러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추진되는 이번 친환경농산물 기부 관련 공익 캠페인 등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서로를 배려하는 계기로 작용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정인성 기자 cis@nbntv.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