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플래닛, 크라우드픽과 MOU체결…'검색엔진 혁신' 추진 나서

김지은 기자
기사승인 : 2020-05-22 15:15

AI 광고 플랫폼 '아인플래닛', 신규 비즈니스 모델인 '개인 맞춤형 검색엔진' 개발위해 크라우드픽과 전략 제휴 맺어

 

사진제공 = 아인플래닛

아인플래닛(대표 주두철)이 한국형 스톡이미지 플랫폼 크라우드픽(대표 심상우)과 MOU를 체결했다.

지난 21일 AI(인공지능) 기반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아인플래닛은 이미지 크라우드 소싱 업체 크라우드픽과 국책 과제 공동 수행 및 공동 연구에 관해 전략적 사업제휴(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간의 제휴를 시작으로 개인 맞춤형 검색엔진 개발을 위한 국책 과제 공동 수행 및 공동 연구 활동에 관한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는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력을 제휴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구축하는 것이 요점이다.

아인플래닛의 주두철 대표이사는 "AI 이미지 수집에 큰 강점이 있는 크라우드픽과의 제휴가 AI를 활용한 아인플래닛의 상품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략적 제휴로 아인플래닛의 서비스 개선, 기술제휴 뿐만 아니라 신규 비즈니스 발굴까지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크라우드픽의 심상우 대표이사는 “크라우드픽은 일반적인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과는 다른 작가중심의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이라 전하며, “코로나 시대에 크라우드 소싱 시장의 변화 대응을 위한 경쟁력 확보와 사용자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은 기자 kimjieun@redpp.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키워드
#AI
#MOU
#아인플래닛
#크라우드핏
#사업제휴
#비즈니스
#인공지능
#광고플랫폼
#핵심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