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뉴엠’에서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대비 강의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직장인이라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무료로 발급 받아 온라인으로 국비지원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과 한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를 여행하고자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무자격 가이드가 성행하면서 ‘통역가이드 유자격자 의무고용법’이 발효되어 여러 여행사 및 호텔, 항공사 등은 통역가이드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를 우대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외국어시험, 필기시험, 면접시험 총 3단계로 이루어지고 있다. 외국어 시험의 경우 공인어학성적으로 대체를 하고 있는데 각 언어별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하면 통과할 수 있다. 예를들어 영어로 언어를 준비하는경우 토익점수 760점이상의 점수가 만족되어 서류접수시 어학성적표를 제출해야 국가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필기시험의 경우 4과목의 평균 점수 60점 이상 획득을 하면 통과할 수 있으며 면접까지 통과해야 관광통역안내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많은 수험생들이 국비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해 국비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현재 4대보험중 고용보험을 납부하고있는 직장인이라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받아 최대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관광통역안내사 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공부를 국비지원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 교육으로 수강을 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퇴근 후 시간에 대한 제약 없이 편하게 수강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스마트HRD뉴엠은 관광통역안내사, 한국어교원 과정등 재직자라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최대국비지원이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