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세일 페스타

정인성 기자
기사승인 : 2020-04-29 16:32

비대면(Untact) 소비자를 잡아라/ 경북중소기업 제품 온라인 쇼핑몰 5월 한 달간 기획전 개최/ 식품, 생활용품 유아동패션 등 최대 80% 파격할인/ 12월까지 쿠팡,위메프 등 5개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내외경제TV-경제2본부] 경상북도는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감소 및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5.1(금) 부터 한 달간 5개 대형 온라인 쇼핑몰(쿠팡, 위메프, 티몬, 우체국쇼핑, 공영쇼핑)에서 「경북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이번 「경북 세일 페스타」 참여 중소기업에게 온라인쇼핑몰 메인페이지 광고, 상품소개 페이지 제작 및 할인쿠폰 등을 특별지원 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에게는 온라인 쇼핑몰 입점 문턱을 낮추고, 소비자에게는 식품, 생활용품, 유아동패션 등 500여 업체의 우수제품 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인 「경북 세일 페스타」는 코로나19로 어려움 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경상북도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한편,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동참한 전 국민에게 감사의 의 미로 할인된 가격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장이기도 하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의 주 소비자층인 20∼30대가 선호하는 개그우 먼 “장도연”씨를 메인모델로 기용하여 「경북 세일 페스타」의 홍 보에 힘을 싣게 된다. 경북도는 5월 기획전 이후 경북경제진흥원을 통해 수시 입점신청을 받아 올해 12월까지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을 지원을 계속 하기로 했다. 월별 테마에 맞는 23개 시 ‧ 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의 온 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여 지역 내 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후속 조치로 포장디자인리뉴얼 패키지 사업을 별도로 진행, 온 라인쇼핑몰 입점신청기업을 선정하여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알리고 구 매의욕을 증가 시킬 수 있는 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도 계획 중이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경상북도에서 생산하는 상품을 단순히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상품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는 “비대면(Untact) 소비문화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경북의 희망찬 메시지가 전달되고, 경북을 응원해 주신 전 국민들에게도 감사의 장이 되어 침 체된 분위기 속에서 희망, 열정을 떠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 원한다”고 전했다.

정인성 기자 cis@nbntv.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