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너지신산업) 기업지원서비스 참여기업 모집

정인성 기자
기사승인 : 2020-04-24 09:39

친환경 에너지산업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충북-제주 에너지신산업 육성

 

 

[내외경제TV-경제2본부]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송재빈)는 충북-제주 소재 태양광 및 풍력기업의 친환경산업 생태계 조성과 관련산업 육성을 위한‘2020년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너지신산업)’의 비연구개발(R&D)기업 지원사업 대상기업을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기조에 따라 에너지신산업 육성하고 기후변화대응, 에너지 안보, 수요관리 등 주요 현안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현장맞춤형 문제해결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관련 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포스트 코로나’의 선제적 대응과 관련산업 중심의 융복합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 프로그램은 에너지 신산업 분야 대상 비R&D기업지원 사업으로 ▲기술사업화지원 ▲기술지원 ▲사업화지원 등 19개 세부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각각 수요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신청 및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으로 열악한 산업여건에도 불구하고 에너지신산업분야에 대한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인성 기자 cis@nbntv.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