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농업기계 한시적 임대료 50% 인하

김현세 기자
기사승인 : 2020-04-08 13:16

 

▲사진 = 제천시 북부 농업 기계 임대 사업소  ⓒ내외경제 TV=경제2본부 

[내외경제 TV=경제2본부]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영복)는 농번기를 맞이하여 이달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농기계 임대료를 50% 인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대료 인하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업인 피해 최소화 와 동시에 농촌인력 부족 및 농기계 구입에 따른 부담경감, 농업기계화율 제고 등을 위하여 실행하며,지역농업 여건 등을 감안하여 인하기간 연장도 검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를 통한 노동력 절감 및 비용부담 경감 등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며,관내 농업인들이 보다 많은 농업기계를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농번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미 입국 및 농업인 노령화 등으로 농촌 내 일손부족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라며,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강화와 함께 금번 임대료 인하로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어 앞으로도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는 총 4개소(본소, 중부, 남부, 북부사업소)가 운영 중으로,

 농업인들은 39종/424대의 임대농기계에 대하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김현세 기자 k4985777@hanmil.ne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