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9일 온라인으로 응시, 객관적인 실력 확인의 기회로 활용

▲사진 출처=픽사베이

전세계 11개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2020 국제 초등 수학 경연대회'가 오는 4월 9일 하루 24시간 동안 열린다.  

미국 스탠포드대학이 개발한 교육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SaaS) 플랫폼 SMILE과 캐나다 수학교육기관 Spirit of Math(SoM)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수학 경연대회다.

국제 초등 수학 경연대회는 21년 역사를 가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경연대회다.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 열린다. 글로벌 교육과정을 기초로 문제가 출제되며 미국, 캐나다 등 전세계 11개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어 수학 능력을 전세계 학생들과 비교할 수 있다.

SMILE 관계자는 "전세계 11개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국제 초등 수학 경연대회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이 수학 지식을 쌓고 적용하며, 이를 펼칠 수 있는 국제적 무대가 될 것이다"라며 "대회를 통해 수학을 즐기며 수학적 문제해결 역량을 개발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대회 취지를 설명했다.

국제 초등 수학 경연대회는 코로나19 걱정없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응시와 시험, 인증서 발급까지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춰졌다. 온라인사이트에서 곧바로 문제를 풀 수도 있고, 시험 당일 자체로 문제를 출력해 시험지로 대회를 치를 수도 있다. 경연 참가 학생 전원에게 Stanford SMILE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한다.

시험은 한국어와 영어 중 한 가지 언어를 선택해서 치를 수 있다. 또 계산기나 계산도구를 사용할 수 없다. 시험 단계는 총 6단계로 구분되며, 1~2단계는 20문항, 3~4단계는 30문항, 5~6단계는 40문항을 각각 30분, 45분, 60분 동안 풀게 된다. 1단계는 초등학교 1~2학년, 2단계는 2~3학년, 3단계는 3~4학년, 4단계는 4~5학년, 5단계는 5~6학년, 6단계는 6학년이 적정 레벨로 구분된다.

시험은 오는 4월 9일 하루 24시간 동안 자율적으로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러 2단계를 복수 응시할 수도 있다. 시험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2020 국제 초등 수학 경연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