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업무를 반복적으로 작업하거나 긴 시간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 안좋은 자세가 습관이 되고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된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허리, 목과 어깨부위에 통증 및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이는 골격의 균형이 비뚤어지고 신경이 눌리면서 발생되는 것이다.

따라서, 몸의 기둥 역할을 하는 척추와 그 척추 주변의 근육 및 관절 등까지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다.

현재, 이러한 통증을 약물이나 수술을 사용하지 않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도수치료'.

근육질환을 비롯한 척추질환 환자를 중심으로 도수치료를 진행해 통증을 완화하고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하려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에 도수치료의 종류 및 효과 등에 대해 알아보자.도수치료란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별도의 장비 없이 시술자의 손을 이용하여 어깨, 골반, 척추 및 관절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이다.

치료사가 손으로 직접 굳은 관절을 이완시켜주고 통증이 발생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지압하면서 개선시켜주는 부드러운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 도수치료는 수술적인 요법과 약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들이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때문에 최근 들어 근육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골격계 질환자를 중심으로 도수치료 효과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도수치료 효과는 시술자의 전문성에 따라 효과 별로 차이가 크다.

따라서 교육과정을 제대로 거치고 전문적인 지식이 많은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도수치료의 종류는 어떻게 치료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이 도수치료 종류 중 추나요법이 가장 대표적이며 많이 이뤄지고 있는 방법이다.

척추 등의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추나요법은 틀어진 척추와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균형을 맞춰준다.

이로 인해 통증 개선, 체형 교정에 효과적이다.

도수교정은 관절 치료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도수치료 기법으로 관절을 정상적으로 움직일 때 통증이나 제한이 없도록 관절에 작고 빠른 진폭을 제공해 개선한다.

이와는 다르게, 관절 가동술은 관절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느린 속도의 진동을 부드럽게 제공해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견인 치료법은 무너진 척추 균형을 교정하는 기법이다.

척추와 척추 사이의 간격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눌려 발생된 통증을 감소하기 위해 척추관절면 사이를 늘려 인대의 건강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