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즈음 환경을 생각하는 목소리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해 비닐과 플라스틱 자제 등의 사회운동이 계속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비닐봉투, 플라스틱 컵 규정을 진행해 사용이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이런 현상으로 일회용품이 아닌 에코백이나 텀블러를 구매하는 사람 또한 늘고 있다. 에코백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을 만들고 있다.

에코백 뜻, 에코백의 특징은?

에코백은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것으로 천연 그대로의 소재를 사용해 만든 가방이다.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만한 가죽이나 일회용품 허비를 감소하는 목표에서 시작했다. 에코백은 대부분 면을 통해 만들어져 사장해도 비닐 등과 달리 분해되고 화학처리를 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라 부를 수 있다. 이런 에코백이 처음 시작된 것은 영국의 한 패션디자이너와 환경단체들과 함께 내보이며 처음이 이뤄졌다. 그러나 에코백 소비량 급증으로 인해 에코백의 대량구매 역시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만들어 지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에코백 추천

에코백 구매 시에도 개성있게 고를 수 있는 폭이 넓다. 모양있는 천으로 강조하거나 레터링, 그림 등으로 취향에 맞는 에코백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플리츠 에코백이나 버킷 에코백처럼 가방의 모양을 달리해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한편, 계절감에 맞게 선택할 수도 있다. 겨울철 에코백은 푸근해보이는 소재를 쓴 코듀로이, 스웨이드 등의 에코백을 추천한다. 차분한 컬러를 선택한다면 겨울에 잘 어우러드는 에코백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