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인구↑'…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는? 면세점+주차장 사용팁까지 "무인발권기 활용하기"

계은희 기자
기사승인 : 2020-03-09 09:38

▲(출처=픽사베이)

휴가 및 명절들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그동안 힘겨웠던 짐을 내려놓고 잠시 해외로 떠날 수 있다.

우선 해외여행을 떠나려면 우선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을 찾는다.

공항이 있는 곳은 다양하지만대표적인 한국의 국제공항은 인천공항임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래서 각지에서 비행기를 타기 위해 인천공항을 찾는다.

인천에 가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편하고 빠르게 가는 법은 바로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려면 시간표를 꼭 알아야한다.

이에따라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노선, 가격 등에 대해 탐구하고 안전한 비행을 하자.공항으로 가기위한 리무진 버스를 타려면 버스비를 지불해야 하는데, 이 리무진 버스같은 경우 교통카드, 승차권 둘다 된다.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려면 미리 버스 시간을 알아야 실수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

안산행 같은 경우 첫차는 새벽 4시 50분 막차가 밤 8시 50분이다.

그리고 배차간격은 15분에서 50분이다.

이어 남양주의 경우 8843, 8844번이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수원은 2곳이 있는데 서수원 또는 동수원으로 구분된다.

거기에 배차 간격은 20분 안이며 막하는 20시이다.

그리고 강릉 공항 리무진 버스는 첫차는 오전 11시 막차같은 경우 16시로 매루 짧은 시간만 운행한다.

배차 간격은 2~3시간이 걸린다.

또 다른 지방들 같은 경우 인터넷에서 리무진 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리무진 버스 예매와 버스 승차권 발급하는 법은 공항 내 있는 버스 승차장 앞을 보면 무인 발권기가 있으니 거기서 발급받으면 된다.

또는 매표소 T1에서 또 1층에 있는 게이트 4번과, 21번 매표소와 T1 1층 게이트 9번, 게다가 48번 매표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매표소 운영시간도 알아야하는데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여기에 승차권 예매는 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다.

그리고 승차권의 가격은 수도권, 지방 다 다르다.인천국제공항은 많은 사람이 있어서 정신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 비행기 시간이 아침이나 새벽일 때 공항에서 아예 노숙해야 할 수도 있다.

노숙을 하게 되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편안한 비행을 위해서라면 비행 하루 전 공항으로 가 지하철이나 버스로 인천 주변을 돌아보는 것도 괜찮다.

또는 자기 차로 직접 운전해 공항으로 간다면 인천공항 주차장에 자동차를 기간에 따라 주차할 수 있다.

주차요금은 단기인지 장기인지에 따라 달라서 여행 스케쥴에 따라 예산을 맞춰야 한다.

이어 인천공항에서 즐길거리 중 하나는 바로 면세점이다.

운영 시간은 새벽 6시 30분 부터 밤 9시 30분 까지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면세 자진신고를 하게 되면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반면 미신고 시 가산세 부과의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