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보편적으로 사람의 얼굴은 인상을 정해주는 요인으로 여겨진다.

특히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얼굴의 곡선이다.

얼굴의 모양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소두일 경우에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진다.

이런 유행으로 인해 최근 얼굴 작아지는 다양한 방법이 유행이 되고 있으며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시스루뱅처럼 얼굴이 작아보이는 헤어스타일도 사랑받고 있다.

붓기 빼는 음식과 더불어 얼굴 작아지는 방법을 정리했다.얼굴 작아지는 습관을 따라하면 얼굴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먼저 얼굴 근육을 움직여서 근육을 이완시켜줄 경우 이중턱, 사각턱 등 뭉친 턱을 없애고 부기도 가라앉아서 턱선이 부드러워진다.

또 미온수와 냉수로 번갈아서 한 번씩 찜질을 해주면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얼굴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얼굴이 작아지려면 턱, 볼에 있는 살을 빼야한다.

우선 볼살을 빼려면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려준 다음 인중을 잡은 다음 5초간 유지하고 놓아주는 것이다.

해당 동작은 세 번 정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턱살 빼는 방법은 귓볼의 아래쪽을 주먹으로 누른 다음 상하운동을 하는 것이다.

턱살 빼는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한편 마른 오징어나 껌같은 딱딱한 것을 씹게 되면 턱뼈가 강해지면서 사각턱이 될 확률이 높다.

또 한쪽으로 씹는 습관도 턱 모양 형성에 나쁘다.얼굴요가라고 불리는 페이스요가는 얼굴 근육을 사용해서 작은 얼굴을 만드는 것이다.

페이스요가를 하면 소두를 가질 수 있으며 얼굴에 혈액순환이 잘돼서 안색이 전보다 환해진다.

또한 안색이 밝아지므로 편안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페이스요가는 어렵지 않다.

양쪽 볼에 바람을 넣은 다음에 10초 정도 유지한다.

그 다음 숨을 들이쉬고 볼을 부풀린 다음 번갈아가면서 양 볼에 바람을 넣어주면 된다.

이후 볼과 입술을 안쪽으로 넣고 5초 정지하고 다시 무표정으로 돌아와 5초 동안 유지한다.

이후 입을 앞으로 내밀어서 동그랗게 만들어서 숨을 내쉰 다음에 입술을 왼쪽으로 돌려주고 나서 시계방향으로도 돌린다.

이후 눈을 움직이고 나서 눈을 감은 다음 휴식을 취하고 얼굴 근육을 수축하고 나서 날숨을 입으로 쉬고 혀를 내민 다음 시선은 위쪽을 향해야 한다.

해당 동작은 5번 해야 한다.호박은 대표적인 붓기 빼는 음식이며 흔히 붓기를 빨리 빼야할 때 호박즙이 많이 추천된다.

이는 호박즙이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수족냉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해서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또 호박은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면역력 향상 효능이 있다.

율무 역시 이뇨작용 효능이 있어 체내 수분 관리에 좋다.

그러므로 소변을 봐서 노폐물 제거에 좋으며 붓기를 제거하는 데 좋다.

신장 기능 하락으로 몸이 부으면 율무를 섭취하기도 한다.

수박도 붓기 제거에 좋다.

이는 수박에 칼륨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칼륨 성분은 몸 안에 축적돼 있는 노폐물이나 수분을 체외로 내보낸다.

수박에 함유된 아미노산과 시트롤린은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붓기를 뺄 수 있다.

수박은 비타민c도 풍부해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