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는 높은 지방분으로 '숲속의 버터'라 불릴 만큼 많은 효능이 담겨 있어 우리 몸에 유익한 작용을 한다. 불포화 지방산,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음식이다. 최근에는 아보카도를 압착해낸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되고 있다. 이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포함하지 않고 100% 과육만 추출했기 때문에 여러가지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여러 식사재와 어울려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에 아보카도의 영양분을 쏙쏙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확실하게 알아보자.

오로지 과육만을 착즙한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에서 씨앗을 제외하고 오로지 과육만을 착즙해 만든 아보카도 오일은 각종 영양소가 농축되어 있어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50ml의 아보카도 오일을 얻어내려면 무려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필요하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섭취할 때에는 생과일보다 오일 형태로 먹는 것이 12배 정도의 높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높은 편이라 영양소 파괴를 줄일 수 있으며, 부침이나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목적이라면 작당량만 섭취!

영양가가 높다고 이름난 아보카도 오일에도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다. 먼저,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알레르가 있는 사람들은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동반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 섭취 후 구토나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되면 섭취를 바로 중단하고 서둘러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더불어, 아보카도의 열량은 100g당 무려 187kcal로 칼로리가 높은 만큼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에 1~2스푼 정도만 섭취하도록 하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