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한국에서 암은 사망 원인 중 1위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알려진 대장암, 췌장암, 구강암, 자궁암, 폐암은 한국인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암이다.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예방 수칙을 숙지하고 건강검진을 하는 것이 기본이다.

또 쉽게 할 수 있는 자가 진단을 체크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다.

췌장암부터 구강암, 대장암, 자궁암, 폐암 등 한국인이 많이 걸리는 5대 암 대표증상들을 소개한다.대장암 초기에 볼 수 있는 증상은 흔히 볼 수 있는 암 증상과 마찬가지로 갑자기 체중이 줄거나 식욕이 사라지게 된다.

다양한 증상 중에서도 현재 배변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

혈변, 검은 변 등 변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고 화장실을 가도 개운하지 않을 경우 대장암이 발병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빈혈, 피로감, 소화불량 같은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대장암은 조기치료 시 완치 가능성도 높다.

그러나 대장암 4기 환자의 경우 완치가 어렵다.
▲(출처=픽사베이)

입과 입 주위에 생기는 암인 구강암은 요즘들어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요즘 들어 여성들의 흡연률 증가 및 음주가 많아지면서 여성 환자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구강암에 걸리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입안에 생긴 궤양이나 덩어리가 보이는 경우가 많다.

그 밖에도 출혈 증상 및 악취, 하관이 잘 움직이지 않는 증상, 목 부위에 혹도 구강암 발병 시 볼 수 있는 증상이라 할 수 있다.

구강암 초기에는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환자가 더 많기 때문에 통증을 느끼는 것이 구강암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자궁암은 여성암 사망률 높은 암으로 전해지는 암이다.

요즘 들어 자궁암이 발생하는 나이가 낮은 경우가 많아 연령과 무관하게 모두가 주의해야 한다.

자궁암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성관계 후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암의 진행 정도에 따라 출혈이 심해지고 분비물이 증가하며 조직 결손이 심해진다.

뿐만 아니라 장기 곳곳에 침범해 배뇨장애나 혈뇨 등을 볼 수 있다.폐암은 오랜 기간 흡연자 중 남성 사이에서 발병률이 높은 편이다.

그러나 요즘에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문제와 간접흡연으로 담배를 피우지 않는 여성들 사이에서도 발생한다.

폐암 초기증상의 경우 호흡이 힘들거나 기침 등 감기에 걸렸을 때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 폐암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폐암 환자의 여러 증상 중에는 가슴통증이나 피로감 증가, 식욕감소 등을 겪게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해지면 외상 없이도 골절이 생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