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머리가 빠지는 탈모는 그 누구에게나 찾아오지 말았으면 하고 바라는 것이다.스트레스가 일상인 도시인들은 아직 어린 20대 청년층 까지 탈모에 대한 걱정을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이유로 샴푸나 영양제 등 탈모를 없애준다는 상품도 SNS 등 많은 곳에서 등장하고 있다.그래서시중에 많이 출시된 탈모전용 샴푸를 이용해 봐도 머리는 좀 처럼 나지 않을 수 있다.

자기가 탈모인이 맞는지 점검해 보려면 자가 진단으로 알 수 있다.

우손 두 손으로 뒷머리와 앞머리를 만진 다음 뒷머리보다 앞머리가 약하다면 탈모의 가능성이 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사람은 혈행 장애에 대해 생각해야하고 유전인자가 있는지, 예전보다 자신의 이마가 넓어지는지, 만일 여성이라면 전보다 가르마가 넓어지는지, 빠지는 모발의 양이 하루 100개 이상인지 알아봐야한다.탈모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스트레스와 화학적 작용을 하는 펌과 염색, 두피열과 호르몬변화 등이다.이중에서 심한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 활성 때문에 신진대사가 낮아져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손상받은 머리카락이 탈모를 촉진시키게 된다.

또 탈모는 남녀에 따라서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보통 남성들의 M자탈모는 유전의 원인이 가장 크고 그 다음은 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때문에 나타난다.

이어 여성의 경우 폐경, 빈혈, 무리한 다이어트 등 많은 이유가 존재한다.

여성 탈모는 대부분 가르마 부터 시작돼 부위가 점점 커진다.

이외에 건강치 못한 두피 탓으로 탈모가 생기기도 하는데 두피 피지선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많은 피자가 나와서 탈모로 이어진다.탈모를 막는 방법에는 두피에 좋은 음식을 열심히 섭취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모근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양질의 단백질이 가득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계란, 두부, 고기, 생선, 흑임자, 검정콩, 블루베리, 칡, 포도 등이 있다.

여기에는 오메가R, 비타민B7로 여겨지는 수용성 비타민이 가득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탈모를 진행하는 두피 염증을 막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야 도움을 준다.

면역력 강화와 두피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비오틴이 함유된 식품은 아스파라거스, 연근, 우엉, 귤, 파인애플, 사과 완두콩, 강낭콩, 비지, 다시마, 김, 미역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