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백종원 양파볶음이 화제가 되면서 양파 잘 볶는 노하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어려운 양파 농가를 위해 소개한 만능양파는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면 요리와 덮밥 등 다양한 요리에 넣어서 쓸 수 있다. 또한 '양파볶음'의 재료인 양파는 밥반찬 1순위 익숙한 채소인데다 '항암 음식'이라고 관심이 집중될 정도로 효능이 여러 가지다. '양파 볶는 방법' 만능양파 레시피와 양파에 들어있는 효능을 소개한다.

양파볶는법- 백종원 만능양파 만드는 법

만능양파를 요리하려면 식용유와 양파를 사와야 한다. 양파를 손질해서 채썰기로 썰고 팬에 넣는다. 양파에 식용유를 뿌린다. 만능양파를 만들 때 포도씨유, 식용유 카놀라유는 써도 되지만 버터와 올리브유는 불가능하다. 두 가지 다 양식을 만들때 써서 활용 범위가 좁아진다. 또 오일을 많이 부어서 튀기듯이 볶으면 안된다. 기름이 적으면 추가하고 볶는 방법이 있다. 물기가 없어지도록 강불 상태로 뒤적여주고, 수분이 빠지면 불을 줄인 다음 볶는다. 타지 않도록 주의길게 뒤적인 다음 카라멜과 색이 비슷해지면 끈다. 백종원 양파볶음은 냉동실에 나눠 넣거나 요리할 때 쓰면 된다.

양파 부작용은 체질이 정한다

약한 위장을 가졌을때 양파를 섭취할 경우 속이 쓰릴 수 있다. 되도록이면 양파는 빈속에 먹으면 안된다. 양파즙을 마시게 되면 간이 약한 사람이 오래 먹으면 안된다. 먹고 혀애 백태가 끼기 시작하고 기미가 발견되면 먹지 말아야 한다. 양파즙과 협심증 약을 같이 복용할 경우 약물 농도가 바뀔 수 있다. 이에 상처가 생기면 혈액이 응고되지 않아 지혈이 어려워지거나 멍이 자주 생긴다. 또한 체질에 따라 과다섭취하면 속이 더부룩해지고 복부팽만감 등으로 번질 수 있다. 또 글루텐 성분과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을 생기게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