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최근 옥수수가 주목을 받는데 다양한 옥수수 효능 역시 눈길을 받고 있다. 최근 매체에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로 꼽히는 옥수수 섭취 방법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끈다. 옥수수잎·옥수수꽃·옥수수줄기를 비롯해 옥수수뿌리인 수염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옥수수는 여름철 초당옥수수로 먹기 시작해 고소한 찰옥수수까지 여러가지 옥수수를 먹을 수 있다. 따라서 옥수수가 우리몸에 미치는 효능과 더불어 맛있게 옥수수 먹는법, 을 알아보자.

옥수수가 우리몸에 끼치는 효능은 뭐가 있나?

옥수수 효능은 열량에 비해 든든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여기에 옥수수 속에는 식이섬유가 가득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옥수수에는 비타민E가 아주 풍부하고 레시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있는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줘서 피부 가꾸기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아울러 우리 몸의 소화요소인 아밀라아제의 활동을 막는데, 이러한 현상은 우리 몸의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혈당을 낮춰준다. 또한 옥수수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노화방지 및 항암작용에 효과적이다. 옥수수의 씨 눈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더불어 프로게스테론, 비타민E 등 수많은 영양분이 가득하다. 요새는 초당옥수수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 함량이 높아 설탕옥수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옥수수에 비해 당도를 유지하는 시간이 오래가는 편이고 저장력이 훌륭해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 보관이 가능하다. 게다가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높아 살빼기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는다.

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옥수수는 수염차로 즐기기도 하고 찐옥수수, 콘샐러드, 군옥수수 등으로 먹는다. 옥수수 찌는 방법은 우선 랩으로 옥수수를 감싸 포크 등으로 작은 구멍을 낸 뒤 전자렌지에 가열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다양한 옥수수를 이용한 레시피를 맛볼 수 있다. 또는 압력솥을 이용해 삶고 싶다면 설탕 등 조미료를 조금 넣고 쪄도 좋고 색다른 옥수수 레시피를 경험하고 싶다면 소금을 살짝 뿌려 버터로 구운 옥수수에 고춧가루를 뿌리면 베트남이나 인도,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맛볼 수 있는 마약 옥수수를 만들 수 있다. 또는 옥수수알을 넣어 밥을 지으면 달콤한 옥수수밥이 만들어 진다. 이외에 옥수수밥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서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활용해도 괜찮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