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보통 끼니를 해결할 때, 집이 아닌 곳에서 끼니를 해결하려 할 때 대부분 사람들은 수 많은 메뉴 중에서도 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제일 기본적이면서도 다같이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그리고 제일 많이 식사로 선택하는 김치찌개는 우리에게 가장 대중적인 서민음식으로 꼽혀, 맛있게 끓이는 법이 다양하게 알려지기도 한다.

게다가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김치찌개는 이정도로 보편화된 반찬인 만큼 최근 많은 방송에서도 김치찌개 만드는 다양한 법을 알렸는데 '집밥백선생' '수미네 반찬' '골목식당' '강식당'에서 공개된 바 있다.

아울러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김치찌개는 제일 많이 사용되는 삼겹살이나 목살 등 돼지고기, 참치, 꽁치, 고등어 등 고기와 생선 상관없이 만들 수 있어 집밥과 더불어 자취생 인기 반찬으로도 언급된다.이렇듯 어떤 재료를 쓰느냐 따라 각자 다른 매력을 지닌 대표 집밥 또 그리고 가장 보편적인 식사메뉴 김치찌개는 무슨 방법으로 끓여야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수 많은 메뉴 중에서도 김치찌개를 끓일 때 뭘 조심해야 하는지 체크할 수 있다.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찌개를 손수 찌개를 손수 만들 때 이용되는 잘 알려진 재료는 바로 돼지고기다.

돼지고기 특유의 기름기고 고소한 맛과 기름기를 잡아줄 김치가 함께 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때문이다.

더불어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해주는 유명인 백종은원 돼지고기를 사용해 간편한 김치찌개 레시피를 가르쳐준 적이 있다.

당시 공개됐던 레시피는재료는 김치와 돼지고기, 두부, 양파, 대파, 풋고추, 다진 마늘, 쌀뜨물, 새우젓, 고춧가루, 국간장을 재료로 준비한다.그리고나서 양파와 두부, 풋고추, 대파를 알맞게 썰어준다.

이후 돼지고기는 작게 썰고 쉰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이후 자른 재료를 냄비에 넣고 쌀뜨물을 넣어 보글보글 끓이게 되면 간단한 다양한 음식 중 김치찌개를 먹을 수 있다.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끓일 때 꽁치나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도 집밥과 더불어 자취생 인기 반찬으로도 언급된다.

그리고 김치찌개 끓일 때 꽁치를 사용하면, 국물의 맛이 시원해지며, 감칠맛 역시 먹을 수 있다.

요새는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꽁치 통조림으로 간단하게 김치찌개가 가능하다.

꽁치 통조림을 이용하여 다양한 음식 중 김치찌개를 끓일 때에는 파나 마늘을 많이 넣어서 생선비린내를 잡아줘야 한다.

꽁치 통조림에서 꽁치를 꺼낸 후, 물기를 제거한다.

이후 냄비에 김치와 파, 마늘을 넣은 후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잘 볶아준다.

그러면 마늘이 투명해지는데 물, 꽁치 통조림을 넣고 그대로 끓인다.

물기가 줄어들면 간을 보는데 맛이 심심하면 소금을 넣으면 끝난다.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김치찌개라도 요리한지 오래됐거나 잘못 만들면 원하는 맛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김치찌개 맛이 쓰다면 김치찌개 육수를 요리를 할 때 멸치를 사용한다면 수분이 없는 멸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끓일 때 된장도 풀어 주면 쓴맛이나 고기 잡내, 생선 비린내 없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찌개가 싱겁다면 멸치액젓, 까나리액젓, 새우젓 등으로 간을 맞춰주면 된다.

소금도 가능하다.

그리고 김치찌개 신맛 없애는 방법은 설탕이 방법이 될 수 있고 양파도 방법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