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진 "본방송 내용은 사실, 예고편 내용 중 일부만 사실 아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무엇이든 물어보살'이 방송에 출연한 '일반인 남성 사연 거짓 논란'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섰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한 남서잉 출연해 여자친구를 암으로 떠나 보낸 사연을 고백해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남성은 "여자친구와는 대학 시절 선후배 사이로 만난 뒤 4년간 짝사랑하다 겨우 사귀게 됐지만, 연애 1년 만에 여자친구가 희귀암에 걸려 25살 나이로 사망했다"라고 회상했다.  

그는 이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자 정신적 충격 때문에 정신과 치료도 받았다"라며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말해 시청자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MC 서장훈과 이수근은 "버텨야 한다"라며 "네 삶은 포기하고 시간이 가기만을 바라지는 말아야 한다"고 이 남성을 위로했다.

하지만 방송 이후 해당 사연이 담긴 영상에 사연자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진=네이버TV 무엇이든 물어보살 채널

사연자의 지인으로 추정되는 익명의 네티즌은 "허언증 아직도 못 고쳤냐", "진짜 적당히 해라", "있지도 않은 일들 사람들한테 말하고 다니니까 좋냐" 등의 주장을 했다.

해당 사연이 논란이 되자 해당 영상은 삭제 처리됐다. 18일 '무엇이든 물어보살' 측은 "논란을 접하고, 현재 사실관계를 파악했다"라며 "본방송 내용은 사실이고, 예고편 내용 중 일부분이 사실이 아닌 것이 밝혀졌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작직은 "정정방송을 할 예정이고, 오후 4시 재방송부터 적용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