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충북 보은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모범'운영
주현주 기자
기사승인 : 2020-02-06 15:46

보은군보건소 방문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격무 격려금 전달
▲사진=곽덕일 보은농협조합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이성희 회장에게 로컬푸드 운영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충북 보은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을 6일 방문했다.

 보은농협 곽덕일 조합장의 안내를 받은 이 회장은 농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디장인 포장,진열,판매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생산농민과 대화를 갖고 애로사항 등을 경청했다.

이 회장은 " 생산농민과 상생의 길을 연 보은농협의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은 상당히 고무적이며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한 후 "농산물의 생산과 판매 수급조절을 및 직접판매를 통해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이를 통해 농민복지를 향상시키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의 보은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은 평소 농업과 농민, 농업협동조합 발전방향에서 의견일치를 본 곽덕일 조합장과의 약속으로 지난 1월 31일 당선 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이성희 회장이 이영순 보건소장에게 격려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 회장은 하나로마트 방문 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격무에 시달리는 보은군보건소를 격려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이기영 부군수를 비롯해 이영순 보건소장, 김광식 농정과장 및 보건소 주무관들이 참석해 보은군보건소의 예방 및 방역활동을 소개했다.

이 회장은 "보은군보건소의 선제적 대응노력은 익히 알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격무에 시달리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며 격려금을 이영순 보건소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