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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효소 억제 '시서스가루' 탄수화물 섭취 줄여... 부작용은?
등록일 : 2020-02-04 10:31 | 최종 승인 : 2020-02-04 10:31
정혜영
▲(사진출처=JTBC '알짜왕')

[내외경제=정혜영] 시서스가루는 음식물 소화 효소인 아밀라아제 분비를 줄인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줌으로써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계절을 막론하고 고민인 뱃살,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 실제 쥐 실험을 통한 결과는 체지방과 허리둘레 감소뿐 아니라 엉덩이둘레를 감소했다. 몸무게 관리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탄수화물을 비율을 줄이고 지방섭취를 늘리는 이른바 저탄고지 식단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시서스 가루는 탄수화물을 줄이는 리파아제를 조절한다. 췌장의 리파아제는 우리 몸에서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음식으로 먹는 지방 흡수를 감소하고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뱃살찌는 원인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 다이어트효과를 낸다.

 

뭐든 과유불급이다. 건기식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는 씨서스도 많이 먹으면 물설사나 복통의 원인이 된다. 특히 특정 식물 알러지 환자나 우유, 밀가루에 약한 체질인 경우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 시서스 먹는방법은 물, 음료에 타먹거나 시서스분말을 음식에 뿌려 먹는다. 시서스환과 과립형, 알약 모양의 캡슐까지 복용방법이 다양하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시서스가루를 먹을 때는 식약처 인증 받은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고 권장량인 하루 300mg을 지켜야 부작용이 없다.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함유한 시서스는 스트레스성 폭식과 야식을 줄인다. 뱃살 근원이 되는 늦은 시간 배달음식을 줄이고 꾸준한 맞춤 운동법까지 병행하면 체중 감소는 물론 건강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