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여성암인 왜냐하면 아울러 자궁경부암은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걸리는 암이다.

아울러 왜냐하면 여자들만 걸리는 자궁경부암은 전체 여성 암 중 15%를 가지고 있는 질병이다.

국가건강검진에서 제공하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기 때문에 무료로 검진을 받자.

이어 이는 자궁경부암이 연령층이 젊은 20대 30대 여성, 젊은 시절부터 검사를 시작하며 예방주사도 맞아야 한다.

 자궁 입구 쪽, 즉 자궁경부에 생기는 이는 자궁경부암이걸린다.HPV 바이러스, 즉 인유두종바이러스로 인해 HPV 바이러스, 즉 인유두종바이러스는대부분 성행위를 통해 침범하며 성관계를 시작했다면 살아가면서 한 번 정도는 감염된다고 전해진다.

자궁경부암의 초기 증상은 여타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검사를 하지 않으면 스스로 증상을 모른채 넘길 수 있다.

이에 성관계를 한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다면 이유없이 허리, 골반 통증이 일어나거나 질 분비량 증가,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나타나는 부정출혈 등의 증상을 보이면 꼭 병원에 가야한다.
▲(출처=픽사베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은 자궁경부암을 발생시키는 인유두종바이러스, 즉 HPV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주사다.

한국에서는 현재 만 12세 여성을 대상으로 무료로 예방주사를 실시하고 있다.

적정 나이는 15~17세로, 늦어도 26세가 넘어가기 전에는 받아야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HPV 바이러스는 남성도 감염돼 이름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지만 남자들도 을 받으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