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가구를 더 돋보이게 하는 셀프인테리어 소품들은?

배동건 기자
기사승인 : 2020-01-28 16:28

▲(출처=픽사베이)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개성 담긴 셀프 인테리어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나만의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특히, 대부분의 자취생들은 내 집 인테리어를 한 번쯤 바라게 된다. 활동 공간이 좁은 자취방을 넓고 편히 생활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은 혼자 지내는 자취생의 기대감일 것이다. 그렇다면 비교적 좁은 공간을 아늑하고 세련되게 활용하는 법은 무엇일까. 이에 내 소중한 공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1인용 가구로 집 꾸미는 법을 살펴봤다.

비교적 높이가 있는 침대 받침, 긴 길이의 테이블 등 면적이 넓은 가구는 방이 더 좁아 보이는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이에 공간을 더 넓게 만드는 인테리어를 원할 때는 가구 배치 시 높낮이를 비교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높이가 낮은 가구들로 집 인테리어를 시작하면 큰 가구들로 막혀 답답함을 보였던 공간이 탁 트이면서 시야를 넓힐 수 있고 방을 더 아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셀프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나만의 자취방을 느낌 있게 꾸미고 싶다면 핀과 점토 등과 같이 못질 필요 없는 벽걸이 제품을 이용해보자. 사용하기 편한 자취방 아이디어 상품, 핀과 점토는 벽에 구멍을 내는 망치질 없이 액자나 시계 등을 걸어 간편한 방법으로 개성 있는 자취방 분위기를 이끌 수 있다. 이에 따라 나만의 공간을 흠 없이 깨끗하고 매끄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이에 자취방 인테리어 시 이 제품을 이용해 못 자국 없이 맘껏 자취방 및 원룸을 꾸며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