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당뇨에 먹을 수 있는 예로부터 연자육은 '슈퍼푸드'로 인정받으면서 소개되고 있는 중이다. 예로부터 연자육은 왕에게 바칠 정도로 귀한 취급을 받았다. 또 피곤해서 힘이 없을 경우 약처럼 먹어서 왕이 먹는 보약이라고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연자육은 옛날부터 21세기가 돼서 고혈압에 좋다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러면 연자육은 이전에도 왜 주목받는 것일까?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연자육의 다양한 효능과 연자육 분말 잘 먹는법을 정리했다.

연자육은 옛날부터 옛날부터 우리 몸 안의 독소를 제거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먹게되면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또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허리 둘레를 줄일 때 역시 추천하기도 한다. 연자육은 당뇨 치료에도 주목을 받는데, 연자육 우린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혈당 강하 효과를 보게된다. 또한 혈압도 낮출 수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심근경색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옛날부터 예로부터 연자육은 화를 가라앉히고 마음을 진정시키기 때문에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이에 불면증 환자가 연자육을 끓여서 마시면 잠을 잘 잘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다.

연자육은 이전에도 밤을 떠올리면 쉬운데 달콤쌉쌀한 맛이 난다. 또 씹는 맛이 좋기 때문에 연자육볶음을 만들거나 연자육 레시피가 나오고 있다. 연자육은 딱딱해서 밥에 넣어서 먹으려면 미리 불린 다음 써야한다. 연자육을 섭취할 때 버섯을 넣어서 요리를 하면 시너지 효과를 낸다. 최근 연자육 다이어트 주스가 관심받고 있다. 연자육주스를 준비하려면 연자육 분말부터 시작해 블루베리, 바나나, 우유를 준비해야 한다. 준비한 재료들을 섞어서 갈면 끼니를 채울 수 있게 된다. 또한 연자육 분말을 물이나 우유에 탄 다음 꿀과 섞어먹기도 한다. 연자육 가루는 쓴 맛이 나기 때문에 꿀로 단 맛을 내야한다.

연자육을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비롯한 부작용 증세가 온다. 왜냐하면 연자육에 아미노산,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개인에 따라 변비, 배뇨 지연 등의 증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위장이 약하고 몸에 열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 현재 수유 중이라면 연자육을 섭취하기 전 먼저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진노랑빛을 띄고 있다면 날짜가 지난 것이기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다. 한편 너무 하얀 연자육은 표백 처리의 위험이 있어 오히려 안좋을 수 있다. 질 먹을 수 있는 연자육은 이전에도 작은 알맹이에 연한 갈색빛을 띄고 있다. 연자육 하루에 먹는 양은 15알 이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