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상큼달콤 레몬의 향을 간직한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그것은 바로 레몬밤.

레몬의 향을 가진 레몬밤은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인기를 끌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멜리사라 불리며 심신안정의 음식으로 사랑받았다.

이러한 레몬밤은 안정시키는 역할과 박테리아로를 막는 성분 덕분에 약제로 많이 사용됐지만 현대시대에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레몬밤다이어트 열풍을 이끌고 있다.레몬밤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심장속도를 균일하게 해 신경 진정 효과 및 혈압을 줄여주는 음식으로 사용돼 왔다.

이외에도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은 바로 '로즈마린산' 때문이다.

지방세포의 크기 성장을 억제하고 지방세포가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체지방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여름철이나 초가을철 고생하는 모기를 레몬밤을 통해 대비할 수 있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해충 퇴치에도 효능을 보이는 레몬밤을 '반려 식물'로 키워보자.

레몬밤에는 해충 퇴치 효과가 있는 '시트로넬랄' 성분이 들어있어 베란다, 현관 등과 같이 벌레가 잘 들어오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또한, 레몬밤 잎을 비벼 나온 즙을 피부에 바르면 모기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또한 레몬밤의 효과는 독성을 소유하고 있는 벌레에게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에도 도움을 주고, 생리통 완화, 노화 방지, 피부염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레몬밤을 섭취하는 법은 대체로 레몬밤 가루를 이용해 차로 우려먹는다.

레몬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레몬밤 알약이나 레몬밤 분말처럼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적정량의 물에 한 큰술만 넣으면 된다.

또한, 생 레몬밤을 샐러드나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샐러드나 육류에도 잘 어울리고 셔벗이나 젤리 등의 디저트와도 궁합이 좋다.

주의할 점은 지나치게 많은 양을 먹을 경우 속쓰림, 위장장애, 탈수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 식물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거기다, 임신한 상태거나 수유부는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된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유념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