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최근 들어 환경을 생각하는 목소리가 많아지고 있다.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비닐 및 플라스틱 사용 자제하기 등의 캠페인이 늘고 있다. 국가적으로도 일회용 비닐봉투, 플라스틱 컵 규제를 실행해 사용이 줄어들고 있다. 그로 인해 일회용품이 아닌 에코백이나 텀블러를 구매하는 사람 역시 많아지고 있다. 에코백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을 만들고 있다.

에코백 뜻, 에코백이 환경문제를 일으킬 수도?

에코백은 친환경적인 아이템으로 면 등을 이용해 생산해 낸 가방이다.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만한 가죽이나 일회용품 사용량을 감량하는 취지에서 퍼졌다. 에코백은 대부분 면을 통해 만들어져 땅에 묻어도 비닐 등과 달리 분해되고 화학처리를 건너뛰어 적은 환경오염을 유발한다 정의할 수 있다. 에코백이 시작된 것은 영국의 한 디자이너가 환경운동단체들과 아울러 소개하며 처음이 됐다. 그러나 에코백 소비량 급증으로 인해 에코백의 대량구매 또한 환경오염이 될 문제가 제시되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에코백 추천, '개성있는 에코백'

에코백도 취향에 따라 선택폭이 넓다. 천이 가지고 있는 패턴으로 강조하거나 레터링, 그림 등으로 개성을 부여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가방의 형태에서 차이점을 표현할 수 있다. 계절에 맞는 에코백을 고를 수도 있다. 추운 겨울날 에코백으로는 포근해보이는 소재를 활용한 코듀로이 에코백이나 스웨이드 에코백이 있다. 따뜻한 계열의 색깔까지 고른다면 겨울에도 부담없이 멜 수 있는 가방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