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마그네슘 부족으로 살아가는 것은 기름 없는 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미네랄이지만, 현대 식생활에서는 부족하기 쉽다. 마그네슘의 효능은 칼슘이 체내에서 잘 운반되도록 도와 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마그네슘 부족 증상으로는 돌연사 원인이 될 뿐 아니라 눈 밑 떨림이나 눈꺼풀 떨림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신경 예민이나 불면증, 수족냉증 증상 등이 나타난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원인은 매일 마시는 커피와 극심한 스트레스, 과음 등이 대표적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마그네슘 효능은 마그네슘 많은 음식 농작물만으로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을 추천한다. 마그네슘 영양제 잘 고르는 법은 화학 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추천한다. 화학 부형제는 가루 원료를 알약이나 캡슐 형태로 만들 때 알약의 외형과 원가 절감 용도로 사용하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등의 성분이다. 또 색을 내는 합성 착색료나 향을 내는 합성 착향료 등 합성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마그네슘 영양제를 추천한다. 합성첨가물을 계속 섭취하면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마그네슘 영양제 원재료명 및 함량에 '마그네슘', '산화마그네슘'처럼 단순 영양성분명이나 화학명만 적혀 있다면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마그네슘으로, '쌀 마그네슘'처럼 자연 유래 성분과 영양성분명이 함께 적힌 제품이 좋다. 마그네슘을 섭취할 때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알코올은 마그네슘을 소변으로 배출케 하기 때문이다. 마그네슘 효능은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효소를 활성화해 당을 에너지로 바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우울증 극복방법이나 불면증 극복하는 법으로도 효과적이며,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대표적인 마그네슘 많은 음식은 견과류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히며, 식이섬유 많은 음식이어서 변비 증상 해결에도 직빵이다. 아울러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또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은 아보카도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지방이 많이 함유됐지만, 이 지방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라 오히려 건강에 좋다. 또 아보카도의 효능은 칼륨 많은 음식이기도 해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바나나 효능은 전소미 다이어트 등 연예인다이어트로도 인기가 많은데,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다크 초콜릿도 마그네슘 많은 음식 중 하나다. 과다 섭취 시 살이 찔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적당량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좋다. 다크 초콜릿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도 효과적이고, 우울증 극복방법으로도 효과적이다. 이밖에도 마그네슘 많은 음식은 미역과 고등어, 새우, 시금치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