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SBS '맛남의 광장'

백종원이 쏘아 올린 양미리가 전국 마트 양미리 완판 신화를 이뤄냈다. 지난 12월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강릉 못난이 감자 판로 개척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바로 백종원의 SOS에 못난이 감자 30톤을 한 번에 매입한 것. 이날 강릉 옥계휴게소에서 백종원 양미리 튀김은 고속도로휴게소 맛집이 됐다. 이어 백종원은 덕유산휴게소에서 장수 사과를 이용해 사과조림과 사과 피자, 멘보 사과를 만들어 또 한 번 고속도로휴게소 맛집을 만들었다. 고속도고 교통상황 정체에 식사 시간이 겹치면 고속도로휴게소에 들러 간단한 저녁 메뉴를 먹는다. 이에 맛남의 광장 백종원 양미리 튀김과 사과조림 못지않은 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과 부산을 잇는 경부고속도로는 서울과 인천을 잇는 경인고속도로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건설된 고속도로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맛집은 죽전휴게소 죽전 임금 갈비탕과 천안 삼거리 휴게소 맛집 병천 순대국밥, 안성휴게소 안성맞춤 한우 국밥이 유명하다. 또 옥천휴게소 돌솥 한방 닭곰탕과 추풍령휴게소 얼큰 칼제비, 김천휴게소 해물 순두부와 장안휴게소 버섯육개장도 고속도로휴게소 맛집으로 인기가 많다. 또 부산 방향인 경부고속도로휴게소 하행선 맛집은 천안휴게소 전주 콩나물국밥과 옥산휴게소 순두부 청국장, 평사휴게소 애플 수제 등심 돈가스 등이 있다. 아울러 망향휴게소 보리 비빔밥과 경주휴게소 함박스테이크, 통도사휴게소 제주산 흑돼지 김치찌개도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휴게소 맛집으로 인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영동고속도로휴게소 서창 방향 맛집은 덕평휴게소 소고기국밥과 횡성휴게소 횡성 더덕 한우탕, 문막휴게소 양푼 비빔밥, 여주휴게소 돼지국밥이 유명하다. 또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맛집은 횡성휴게소 횡성 한우 더덕 스테이크와 평창휴게소 표고버섯 우렁 된장찌개, 문막휴게소 곤드레나물 비빔밥이 인기가 많다. 이어 영동고속도로휴게소 하남 방향 맛집은 옥계휴게소 시래기 돌솥밥, 구정휴게소 뚝배기 버섯 불고기, 이천휴게소 곤지암 소머리국밥 등이 있다. 아울러 동해 방향 고속도로휴게소 맛집은 구정휴게소 등심 돈가스와 동해휴게소 초당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가 유명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경남 창원과 경기 양평을 잇는 중부내륙고속도로는 김천과 상주, 충주, 여주 등을 지난다. 중부내륙고속도로휴게소 상행선 맛집은 칠서휴게소 명품 연근 볶음밥과 남성주휴게소 새송이 돌솥비빔밥, 문경휴게소 오미자 돈가스, 충주휴게소 얼큰 새뱅이 해물 순두부 등이 인기가 많다. 또 중부내륙고속도로휴게소 하행선 맛집은 충주휴게소 충주 사과 돈가스와 괴산휴게소 묵은지 김치찌개, 선산휴게소 낙지 덮밥, 영산휴게소 창녕 양파 제육 덮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