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주스 다이어트가 인기다. 5일만 마시면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던 '오일만(5일만) 주스'부터 레드비트 효능 살린 기적의 주스 'ABC 주스', 여성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이라는 '슈렉 주스', 중년 다이어트 비결인 회춘 '호르몬 주스'까지 주스 다이어트 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그중에서도 최근 큰 인기를 끈 ABC 주스와 호르몬 주스를 알아봤다.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레드비트 효능 살린 ABC 주스 만들기

레드비트즙 효능은 당뇨·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당·혈압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당뇨·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비트의 효능은 라이코펜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 염증에 좋은 식품이자 클렌즈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아울러 레드비트 주스 효능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레드비트 효능은 연예인다이어트식단과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다만 비트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 많이 먹으면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명현현상 등 레드비트즙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소화 장애 환자가 비트를 생으로 섭취할 경우 비트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익혀 먹기를 추천한다. 레드비트 먹는 법은 레드비트 동치미 담그는 법과 레드비트 주스 만들기 등 다양한 레드비트 요리가 있다. 몸신 ABC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사과(Apple)와 비트(Beet), 당근(Carrot)을 ABC 주스 비율 1:1/3:1에 맞춰 물 200㎖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 만든다. ABC 주스 후기로 본 몸신 ABC 주스 만들기는 착즙기가 아닌 믹서기로 갈아 건더기째 씹어 먹는 것이 좋다. ABC 주스 먹는 법은 매일 아침 공복에 500㎖씩 섭취한다. 레드비트 주스를 마신 후 붉은 혈변의 원인은 ABC 주스 부작용이 아닌 적뇨 현상이니 안심해도 좋다.

사진출처=MBN '엄지의 제왕'

호르몬 주스 레시피

호르몬 주스 효능은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다. 또 호르몬 주스 효능은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나 클렌즈 다이어트로도 인기가 많다. 최근 MBN '엄지의 제왕'에 소개된 호르몬 주스 만드는 방법은 ▲미나리 100g과 배추 2장, 청경채 2장, 무 200g, 사과 1개, 브로콜리 1/2개를 썰어 냄비에 넣는다 ▲물을 채소의 두 배가량을 넣고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불에서 40분 정도 더 끓인다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내고 국물을 먹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