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윤지 유산 고백 "초기엔 유산 위험 높아" 임신 초기증상 빨리 아는 방법은?...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이윤지 특별한 친오빠도 공개 남다른 우애에 시청자 '감동'
등록일 : 2019-12-23 11:41 | 최종 승인 : 2019-12-23 11:41
양윤정
▲배우 이윤지가 둘째 소식을 전했다.(사진=Ⓒ이윤지 SNS)

[내외경제=양윤정] 동상이몽 2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배우 이윤지가 그동안 알리지 않았던 가족사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격려를 받고 있다. 지난 2003년 데뷔한 이윤지는 연기활동을 이어가다 지난 2014년 치과의사와 결혼해 슬하에 1명의 딸아이를 두고 있다. 오랜만에 예능에 출연한 이윤지는 둘째 소식을 전하며 유산을 여러 번 겪었다고 털어놨다.  

자연유산은 생각보다 많은 산모가 겪는 슬픔이다. 임신 20주 전에 임신이 종결되는 것을 유산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임신의 20%가 자연유산된다고 한다. 자연유산의 80%는 임신 12주 이내, 임신 초기에 발생한다. 원인은 염색체 이상이나 호르몬 이상, 약물 및 유해물질 부작용, 감염, 자궁 이상 등이다. 이렇게 임신 초기에는 유산이 될 위험이 높아 예비 엄마들은 되도록 임신 초기에 임신 사실을 알기를 원한다.  

임신 초기증상인 입덧, 무거워진 몸, 졸음, 잦은 소변, 식생활 변화 등은 임신 4주, 1개월부터 자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보다 더 빠르게, 임신 1주차, 2주차, 3주차에 해당하는 증상을 알 수 있을까. 이런 임신 극초기 증상은 임신 착상 증상으로 판단하곤 한다. 임신 착상 증상의 가장 표적인 증상은 아랫배 통증, 아랫배 통증은 수많은 원인으로 일어날 수 있는 흔한 증상이기에 산모가 아랫배 통증을 착상 증상으로 판다하기에는 힘들다. 그나마 착상혈이 임신을 의심해볼 수 있다.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란을 이루고 이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될 때다. 생리혈보다 적은 량으로 1~3일간 지속된다. 이마저도 생리로 착가하기도 한다.

▲임신 극초기는 자각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사진=ⒸGettyImagesBank)

임신 사실을 빨리 알고 싶다면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는 수정 후 2주 뒤며 아침 첫 소변이 적절하다. 한 줄이면 비임신, 두 줄이면 임신이다. 임신테스트기는 100% 정확하지 않기에 한 줄로 나왔지만 임신이 정말 의심된다면 여러 번 시도해보거나 병원에서 정확 진단을 받아보자.

한편, 이윤지는 지난 방송에서 애틋한 사이인 친오빠를 공개했다. 이윤지는 자신의 특별한 오빠를 "3살 많은 동생"이라고 설명했다. 어린 시절부터 오빠 곁을 지키며 남다른 우애를 보여준 이들의 모습은 많은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한편, 이윤지의 나이는 만 35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