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시어머니 손맛 김수미김장김치담그는법, 알토란·백종원 김장김치 양념비법과 수육삶는법은?
등록일 : 2019-12-23 10:42 | 최종 승인 : 2019-12-23 10:42
정혜영
▲(사진출처=tvN '수미네 반찬')

[내외경제=정혜영] 김수미 자녀 정명호와 배우 서효림이 웨딩마치를 올렸다. 김수미 아들 결혼식에는 '라디오스타'에 서효림과 동반출연한 레인보우 지숙이 부케를 받았다. 지숙은 이두희와 공개연애중이다. 손맛 뛰어난 음식대가로 알려진 김수미 김장김치담그는법을 소개한다. 먼저 배추절이기에 천일염 소금 간을 한다. 11월 말부터 12월 첫주까지 김장철 절임배추 20kg 주문이 폭증했다. 배추김치 배추시세와 무시세는 현재 가격이 껑충 오른 상태다. 배추 절이는 시간은 보통 12시간 정도지만, 배추쉽게 빨리 절이는 방법으로 배추에 칼집을 넣고 손으로 찢는 방법을 추천한다. 김칫소 양념만들기 방법은 배추 숨이 죽는 것을 방지해 쪽파를 너무 빨리 넣지 않는다. 김수미 김치 비법육수는 댓잎, 북어대가리, 밴댕이, 표고버섯 등을 섞은 멸치 다시마 육수다. 김수미 김치는 파김치, 무생채까지 다양하다. 갓김치, 알타리총각김치 등 김치종류에 따라 김장김치담그는법보다 김치택배주문을 하는 경우도 있다. 김장철 배추김치 만드는법과 더불어 석박지 동치미 만드는법까지 다양한 김치담그는법이 눈길을 끈다. 갓을 사용한 맛있는 '만물상' 김장김치는 유귀열김장김치로 불리는 초간단김장 방법이다. 유귀열갓김치, 유귀열배추김치로 알려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알토란배추김치는 서울식 김치와 남도식 김치를 소개했다. 종가집김치로 불리는 전라도식김치는 요리연구가 유정임 레시피다. 김장김치양념은 보통 김장20포기양념부터 김장김치40kg양념이 필요하기도 하다. 배추김치 맛있게담그는법 '알토란' 김장김치양념만들기를 알아보자. 김칫소 만드는법은 무즙을 넣으면 깔끔해지며 생강을 많이 넣는 경우 김치양념 쓴맛이 날 수 있다. 배추와 김치양념 비율은 절임배추 20kg 기준에 김칫소 10kg다. 양파즙이나 배즙을 넣어 달콤한 맛을 가미하며 생새우, 청각을 넣는다. 김치 버무리는법 김칫소 넣는 법은 절인배추 1kg 반통에 500g을 양념비율을 추천한다. 절임배추양념비율과 김장고추가루비율은 지역별로 김장김치절이기부터 만드는법까지 다양하다. 남은 절임배추는 배추겉절이 만드는법으로 쓴다. 김장김치 보관법은 김치통 70%만 담아 소금과 우거지를 덮어 누르고 김치냉장고에 냉장보관한다. 김치장기보관이 가능하다. 김치간보는법으로 김치 간이 짤때는 무즙을 추가하며 간이 싱거울때는 멸치액젓, 새우젓 등 젓갈로 간을 하고 김치국물을 골고루 적신다. 김장김치 숙성기간 중 감칠맛을 내는 사골육수를 첨가하는 것도 방법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연예계 잉꼬부부로 알려진 소유진 남편 백종원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튜브 '요리비책'에 이어 최근 '맛남의 광장'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신메뉴를 개발, 태풍피해로 인한 농가살리기 프로젝트 방송을 시작했다. 백종원식 김장김치 황금 레시피는 찹쌀풀에 고춧가루를 불리고 새우젓과 멸치액젓을 섞어 쓴다. 아버지 어머니(부모님) 나이 차이 만큼 나는 남자가 이상형이라던 소유진과 백종원 나이 차이는 15살로 알려졌으며 슬하에 딸, 아들을 뒀다. 김장김치와 찰떡궁합인 돼지고기 삶는법으로 백종원 수육 돼지고기 삶는법 레시피는 수육 부위는 보통 삼겹살, 오겹살, 사태를 쓴다. 사전에 수육 핏물제거가 중요하며 30분 이상 담가둔다. 돼지고기 수육 만들기에는 수육삶을 때 뚜껑을 열고 국물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삼겹살 보쌈 삶는법과 달리 돼지수육 삶는 시간은 45분 정도 소요된다.  

 

▲(사진출처=tvN '수미네 반찬')

김장깍두기 담그는법, 무절이는법은 무3개를 깍둑썰기한 후 천일염에 절인 뒤 깍두기, 알타리김치 양념 비율은 배추김장김치 레시피에 생새우와 청각만 빼고 요리한다. 매실액이나 매실청을 첨가하면 새콤한 맛이난다. 김장김치담그는법 재료로 제철 굴을 활용하기도 한다. 굴 효능은 타우린 많은 음식으로 스태미나 피부보습제로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이다. 여자·남자 할 것 없이 굴 섭취는 건강에 좋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혈관 질환 예방을 돕는다. 칼슘 많은 음식이자 비타민도 함유했다. 하지만, 굴 부작용은 바로 노로바이러스 감염이다. 반드시 생굴 세척법(씻는법)을 숙지해 노로바이러스증상 유발과 전염에 주의하자. 한편, 지난 22일 결혼식을 올린 2세를 임신 중인 서효림 정명호 부부 나이 차이는 서효림 올해 35세, 정명호는 44세다. 김수미 아들 정명호 직업은 연예인이 아닌 김수미 소속사 나팔꽃그룹 식품 회사 나팔꽃F&B 대표이사다. 정명호 재혼설은 사실이 아니며 서효림 역시 김수미처럼 베이킹이나 도예가 취미로 손재주가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