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사랑의 불시착' 재방송 수요일 '칼퇴각', 사각관계 인물관계도 中 손예진 나이 가장 많아?
등록일 : 2019-12-16 16:01 | 최종 승인 : 2019-12-16 16:01
정혜영
▲(사진출처=tvN ' 사랑의 불시착')

[내외경제=정혜영] 지난 14일 드라마 '날 녹여주오' 후속인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1회가 첫방송됐다. 일요일인 15일 2회 방송까지 비지상파 시청률 7%대를 기록하며 상위권 순위를 점유했다. 본방사수하지 못한 팬들은 '사랑의 불시착' 재방송 다시보기를 위해 tvN 편성표를 검색하고 있다. tvN과 XtvN, OtvN, 올리브채널에서 방영하며 오는 18일 수요일은 직장인 퇴근시간 이후인 18:40분 1회, 20:00 2회가 편성됐다. 오는 19일 목요일에는 23:10분에 OtvN을 통해 1회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또는 '사랑의 불시착'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같은날 밤 10시 50분에 첫방송한 TV조선 '간택-여인들의 전쟁' 시청률 최고 3.6%를 기록했다.

 

▲(사진출처=tvN ' 사랑의 불시착')

'사랑의 불시착' 원작 작가 논란

 

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작가는 박지은이다. 박지은 작가 작품은 전지현X김수현과 배우 박해진의 '별에서 온 그대'다. '내조의 여왕',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주연한 '프로듀사', '푸른 바다의 전설' 등이 있다. '사랑의 불시착'은 첫방부터 그 인기만큼이나 표절 시비 논란에 휘말렸다. 과거 박지은 작가 '별그대'는 미드 '뉴암스테르담' 오프닝 표절 논란이 있었으며 웹툰 설희 작가 강경옥의 만화를 표절했다는 내용이 있었다. 표절 사건은 강작가의 고소취하로 일단락됐다.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는 재벌 2세 손예진(윤세리)이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하면서 북한장교 현빈(리정혁)과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다. 한편, 현빈을 일약 스타덤에 앉힌 드라마는 지난 2010년 현빈과 하지원의 영혼교환 드라마 '시크릿 가든'이며, 작가는 김은숙이다. '사랑의 불시착' 몇부작인가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드라마 홈페이지에 따르면 16부작으로 알려졌다.

 

▲배우 서지혜와 현빈(사진출처=tvN ' 사랑의 불시착')

'사랑의 불시착' 인물관계도, 현빈 손예진 나이 차이는?

 

현빈은 죽은 형을 대신해 군인이 됐다. 한때는 피아니스트를 꿈꾸던 북한 총정치국장 아들이다. 북한군대 군인 역할로는 표치수역의 양경원, 박광범 역의 이신영, 김주먹 역에는 유수빈이 캐스팅 됐다. 손예진은 '세리스초이스' 브랜드 사업으로 성공하며 스포츠의류 신제품테스트 중 패러글라이딩이 태풍에 휘말려 북한에 착륙했다. 화려한 재벌 상속녀 손예진 가족은 황우슬혜, 박형수 등이 연기한다. 현빈 손예진과 사각관계를 형성하는 서단 역의 서지혜는 평양 백화점 사장 딸로 정혁과 결혼을 꿈꾸는 약혼녀다. 구승준 역할의 배우 김정현은 세리 소개팅남으로 횡령 수배고 북한에 가게 된다. 그는 서단에게 관심을 보이게 된다. '사랑의 불시착' 등장인물은 다채롭고 새롭다. 봉준호 감독 '기생충'에서 인상적인 이미지를 선보인 배우 박명훈이 서단의 외삼촌으로 출연해 눈길을 끈다. 손예진은 극중 32세로 출연하지만 실제 나이 38세로 현빈과 동갑내기다. 현빈 본명은 김태평이며 키는 184cm다. 과거 현빈 강소라 열애 인정 후 결별 소식이 재조명되기도 했다.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김정현 배우는 올해 30세며 '유령을 잡아라'에서 '1박2일 시즌4' 비주얼 멤버로 변신한 배우 김선호 '으라차차 와이키키2' 전편인 '으라차차 와이키키1'에 출연한 바 있다. 이이경, 문가영, 원더걸스 출신 배우 안소희와 호흡을 맞췄다. 동안미모를 자랑하는 서지혜는 올해 나이 36세다.

 

▲배우 김정현(사진출처=tvN ' 사랑의 불시착')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와 OST도 '관심'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는 극중 북한 군부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실제 촬영장소는 강원도 횡성 묵계리의 유휴지, 충주, 제주도 등으로 알려졌다. 스위스, 몽골 등 해외 로케 촬영이 병행됐다. '사랑의 불시착' 특별출연 까메오 라인업도 눈에 띈다. 영화 '신세계'와 드라마 '라이프온마스'로 극과극 이미지를 보여준 배우 박성웅과 정경호, 배우 하석진, 정애리, 김숙 등이 얼굴을 내비칠 예정이다. 사랑의 불시착 제작사는 스튜디오 드래곤, 문화창고며, '폰서트' 등으로 인기를 끈 가수 십센치(10cm) '우연인 듯 운명'이 15일 공개됐다. 이어 윤미래 '플라워(Flower)도 공개 예정이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손예진 화려한 재벌가 패션은 귀걸이, 구두, 원피스 등 인기를 끌고 있으며 립스틱 컬러와 브랜드까지 여성팬의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