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이태원클라쓰 박서준 '꿀밤'이 '단밤'으로? 드라마 캐스팅 '숏컷착붙' 이주영부터 김다미! 웹툰 원작 결말-인물관계도
등록일 : 2019-12-13 11:12 | 최종 승인 : 2019-12-13 11:12
정혜영
▲(사진출처=박서준 인스타그램)

[내외경제=정혜영] 오는 2019 12월 25일 성탄절 공휴일을 맞아 크리스마스이브부터 이태원 클럽과 이태원 맛집에는 사람이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는 이태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 소식이 알려지면서 티저 포스터가 13일 공개됐다. 드라마 제작 소식은 원작 작가를 만족시킬만한 대세 아이콘 배우 캐스팅이 기대를 모았다. 박새로이 캐릭터를 연기하는 박서준부터 영화 '마녀' 김다미, 독립영화계 톱 배우 이주영까지 등장인물로 연기한다. 최근 박서준은 이태원 클라쓰 주인공과 싱크로율을 높인 밤톨머리를 한 채 한 행사장에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사진출처=박서준 인스타그램)

영화 '알라딘' 지니역에 배우 윌스미스가 캐스팅됐을 때 파란 윌스미스 논란이 있었지만, '알라딘' 실사영화는 개봉 이후 윌스미스 덕을 봤다. 윌스미스는 특유의 흥으로 노래와 춤실력을 뽐내며 디즈니 영화 알라딘 OST 한 획을 그었다. 이처럼 예상치 못한 캐스팅이 영화나 드라마에서 대박나는 경우가 있다. '타인은 지옥이다' 서문조와 대치하는 인물을 연기한 임시완 역시 씽크로 논란이 있었으나 훌륭한 가스라이팅 연기를 소화했다. 과거 웹툰 원작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홍설역에 김고은은 홍설과 너무 다른 이미지를 가져 웹툰 팬의 실망감이 컸지만, 실제 드라마 방영 후 홍설 김고은 패션과 홍설 헤어스타일로 인기를 끌었다. 유정 역의 박해진은 영화 '치즈인더트랩'에서 또 다른 홍설, 오연서와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오연서는 안재현과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로 시청률 경쟁을 펼쳤다. 박해진은 2020 방영예정 소방관 드라마 '시크릿'에서 소방관 연기를 펼친다.  

 

▲(사진출처=이주영 인스타그램)

이태원 클라스 인물관계도는 박서준과 연애 줄다리기를 펼치는 마성의 매력 조이서 역할은 영화 '마녀'로 관객들을 홀린 배우 김다미가 캐스팅됐다. '이태원클라쓰' 박새로이의 첫사랑 역할인 오수아는 아이돌 헬로비너스 출신 권나라가 연기하며 이외에도 장가의 장근수 역에 드라마 '시그널', '비밀의숲'으로 인기를 구가한 유재명과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실제 배우 김보라와 연인이 된 조병규와 이란성 쌍둥이 역할을 맡은 김동희가 출연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태원 클라쓰를 위해 은발 숏컷으로 변신한 배우 이주영은 원작 '꿀밤'에서 '단밤'으로 수정된 가게의 주방장을 연기한다. 베테랑 배우 김혜은, 이다윗 등이 함께 한다. '이태원클라쓰'는 윤계상 하지원 드라마 '초콜릿' 후속으로 내년 1월 31일 금토 드라마로 JTBC 편성표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출처=박서준 인스타그램)

이태원 클라쓰 줄거리는 라이벌 기업에 맞서 이태원에서 작은 술집 '꿀밤'을 운영하며 기업가로 변신해가는 줄거리를 담았다. '이태원클라쓰'는 단행본 책으로 발간되고 가상캐스팅에 많은 관심을 받았던 작품이다. 박서준이 준 수석으로 시작되는 영화 '기생충'은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차지했으며 봉준호 감독은 '오스카(아카데미시상식)' 후보와 수상에 물망이 올랐다. 박서준은 주인공 최우식을 조여정과 이선균이 사는 문제의 집에 보낸 장본인이다. 박서준 나이는 32세. 박서준 키는 185cm로 알려졌다. 인스타에는 진즉 박새로이로 변신한 박서준(본명: 박용규) 머리가 공개됐다. 영화 시사회에서는 방탄소년단(BTS) 뷔와 배우 최우식과의 친분을 과시했다. 롱패딩만 걸쳐도 빛이나는 배우 박서준의 드라마가 기대된다.

 

박서준은 박민영과 함께 한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에서 로맨틱한 사랑남으로 등장해 열연했으며 드라마 '쌈마이웨이'에서는 박서준 김지원의 환상 케미를 보며 진짜 두 사람의 열애를 응원하는 팬이 생길 정도로 애틋한 연기를 뽐낸 바 있다. 영화 '사자'에서는 선배 배우 안성기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박서준은 깔끔한 이목구비와 뽀얀 피부, 눈빛 연기로 많은 여성들의 이상형으로 꼽힌다. 드라마나 영화를 찍을 때마다 박서준 머리, 박서준 패션이 인기를 끌며 남성들의 롤모델로도 인기를 끈다. 박서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유튜버로 변신 팬들과 소통했지만, 최근 박서준 유튜브 계정이 해킹당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