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겨드랑이·목에 쥐젖 원인이 임신 호르몬 변화? 연성섬유종(쥐젖) 제거 크림과 쥐젖 제거비용은
등록일 : 2019-12-12 15:22 | 최종 승인 : 2019-12-12 15:22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임산부는 임신 초기증상으로 겨드랑이와 목에 피부 오돌토돌하게 무언가가 나기도 한다. 이는 '연성섬유종'이라고 불리는 양성 종양 쥐젖이다. 쥐젖은 전염성이 없지만, 미관을 방해하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어 필요하다면 쥐젖 제거를 하는 편이 좋다. 이에 여드름처럼 겨드랑이나 얼굴, 목에 생기는 쥐젖 원인과 쥐젖 없애는 법인 쥐젖 제거 크림을 알아봤다. 또 쥐젖 레이저 등 쥐젖 제거비용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 원인

쥐젖은 피부 오돌토돌 연성섬유종이다. 쥐젖 원인은 피부 섬유질 과다로 인해 발생한다. 쥐젖 크기는 1mm에서 1cm까지 사람에 따라 다르다. 또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임신 초기증상으로 호르몬이 변하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쥐젖은 젖꼭지처럼 생긴 갸름하고 작은 돌기 모양으로, 주로 피부색과 비슷하거나 약간 검붉다. 쥐젖은 단독으로 겨드랑이나 목에, 또는 얼굴이나 사타구니에 생기거나 여러 개가 모여 생기기도 한다. 쥐젖은 주로 여성에게 나타나며, 비만이나 당뇨 초기증상, 피부 노화가 쥐젖 원인이 되기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 제거, 쥐젖 없애는 법

쥐젖 증상과 비슷한 얼굴 편평 사마귀와 겨드랑이 부유방, 비립종은 모두 다르다. 비립종은 눈가나 눈 아래에 생기는 경우가 많고, 티눈은 오래 서 있거나 불편한 신발로 인해 생긴다. 쥐젖 없애는 법은 마취 연고를 바른 후 이산화탄소 레이저 등으로 자극 없이 쥐젖만 골라 제거하는데, 임신 초기증상을 겪고 있는 임산부라 마취 연고 사용이 꺼려진다면 마취 없이 쥐젖 레이저로 치료할 수도 있다. 또 쥐젖 없애는 법은 쥐젖 제거 크림으로 쥐젖 제거할 수도 있다. 쥐젖 제거 후에는 물이나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색소 침착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또 쥐젖 밴드나 패치를 붙여 의사 지시에 맞게 관리해야 한다. 간혹 쥐젖 제거비용을 아끼기 위해 쥐젖 실이나 손톱깎이로 직접 떼려 하거나, 쥐젖 식초를 이용하려는 이들이 있는데, 잘못하면 크기가 더 커지거나 세균 감염으로 염증이 생길 수 있어 꼭 전문의 상담 후 치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