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라디오스타 박정아, '쥬얼리 1기'부심! 나이·남편 직업? 출산과 갑상선암 투병 비하인드 스토리
등록일 : 2019-12-11 17:56 | 최종 승인 : 2019-12-11 17:56
정혜영
▲(사진출처=박정아 인스타그램)

[내외경제=정혜영] 지난주 엑소 라디오스타 시청률 3.4%를 기록했다. 김수미아들 정명호와 결혼식 및 2세를 앞둔 서효림, 이두희와 공개연애하는 레인보우 지숙편이 최고 시청률 6.5%를 기록한 데 반해 저조한 성적이었다. '알토란' 장정윤 작가를 여자친구로 둔 '살림남' 김승현 출연 방송은 최고 시청률 7.9%를 기록한 바 있다. 11일 MBC '라디오스타'에는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캐스팅 주역인 온주완, 박정아, 오창석, 마이클리 '일로 만난 사이' 특집이 펼쳐진다. 라디오스타 윤종신의 자리를 메꾸며 활약하는 안영미와 함께 붐에 이어 깜짝 게스트MC로 누가 출연할지 주목되는 가운데 걸그룹 '주얼리' 박정아 출연이 기대를 모은다.

 

▲(사진출처=박정아 인스타그램)

박정아 나이는 올해 39세로 믿기지 않는 동안외모를 자랑한다. 박정아남편 전상우 직업은 프로골퍼로 2세 나이 차이 나는 연하다. 박정아 결혼은 벌써 3년차다. 쥬얼리 서인영과 함께 '원모어타임(One More Time)'을 비롯해 '니가 참좋아', '슈퍼스타', '어게인', '투나잇' 등 댄스 음악으로 과거 인기 걸그룹으로 활동한 바 있다. 쥬얼리 멤버는 1기 이지현과 전은미다. 쥬얼리 2기 멤버는 조민아(조하랑)이다.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를 운영한 바 있는 그는 최근 레이노병(레이노증후군)으로 체중감소와 통증을 호소한 바 있다. 이어 쥬얼리 3기 김은정과 하주연이 활동한 바 있다. 쥬얼리 4기 멤버는 김예원과 박세미가 투입됐다. 한편, 쥬얼리 서인영은 과거 '우리결혼했어요(우결)'로 크라운제이와 케미를 발산했지만, 서인영 사건으로 불리는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서인영은 1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사진출처=박정아 인스타그램)

박정아는 임신 이유로 2년 공백을 가지며 인스타그램으로 근황을 전해왔다. 지난 3월 딸 출산 후 뮤지컬 배우로 활약했다. 과거 2013년 박정아는 갑상선암을 진단 받고 갑상선수술을 했다. 암 투병을 하며 성형의혹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박정아 성형 루머는 과거 사진을 보면 증명된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목울대 위치한 갑상선이 붓고 아프다. 수족냉증에 걸릴 확률이 높고 무기력증과 식곤증 등에 시달린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초기증상 자각이 힘드므로 갑상선암 우려를 방지하고자 내과 등 전문 병원에 방문해 갑상선 호르몬 받고 즉시 조기치료하는 것을 권장한다. 입맛이 없지만 살이 쪄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우울증과 불안장애 증상과 비슷하게 고통받기도 한다.  

 

▲(사진출처=MBC '라디오스타')

목이 쉬었을 때, 허스키한 목소리가 되는 등 목소리가 변하고 자가면역성 만성 갑상선염인 하시모토병이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이 될 수 있다. 갑상선 호르몬은 T3과 T4 호르몬 감소가 원인이다. 갑상선암 전이를 막기 위해 갑상선 질환이 발생하면 병원 치료를 통해 갑상선 약을 복용하거나 갑상선암 수술을 하는 등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 우리나라 여성 암 2위로 갑상선 목밑샘에 암 덩어리가 생길 수 있다. 갑상선 결절의 약 5~10%가 갑상선암으로 진단된다는 통계에 따라 목감기 증상이 오래가는 느낌이라면 갑상선암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변치 않는 외모와 목소리로 뮤지컬 배우로 도약한 박정아 최신 근황은 오늘밤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