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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인다이어트방법] 한혜진 몸매비결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와 히비스커스 차 효능-부작용
등록일 : 2019-12-11 16:57 | 최종 승인 : 2019-12-11 16:57
박희연
사진출처=한혜진 인스타그램

[내외경제=박희연] 모델 한혜진이 간단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계단 오르기 운동을 추천했다. 지난 9일 JTBC2 '호구의 차트'에 출연한 모델 한혜진은 "계단 오르기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해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80층 정도는 올라야 한다"라고 덧붙여 모두를 경악케 했다. 앞서 한혜진은 연예인다이어트 차 히비스커스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카페인 부작용 걱정 없는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체지방 줄이는 법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이에 한혜진 몸매비결 연예인다이어트 방법인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와 히비스커스 차 효능-부작용을 알아봤다.

사진출처=JTBC2 '호구의 차트'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는 계단 오르기 운동 칼로리 소모가 커 특히 하체가 비만인 다이어터에게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꼽힌다.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는 당뇨 초기증상과 고지혈증 증상, 고혈압 초기증상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혈당·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적이다. 계단 오르기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는 1시간 올랐을 때 400kcal가량 소모된다.

단, 잘못된 계단 오르기 운동은 무릎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계단 오르기 다이어트 전 스트레칭으로 하체 근육을 충분히 풀어줘야 한다. 올바른 계단 오르기 운동 방법은 허리를 꼿꼿이 펴고 발 모양은 11자로 모아주며 발바닥 전체가 계단에 닿도록 해 체중을 발 앞꿈치에서 뒤꿈치로 실어준다. 계단 오르기 운동 속도가 빠를수록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는 높아진다. 계단 내려가기 운동은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히비스커스차 효능-부작용

새콤한 맛이 일품인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히비스커스 분말 효능은 면역려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으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간에 좋은 음식이자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도 손꼽힌다. 이어 히비스커스 효능은 혈관 혈류를 개선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다. 또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각종 암을 예방해 췌장암·폐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다만 히비스커스를 너무 많이 마시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와 같은 히비스커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만성 신장 질환 환자는 히비스커스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히비스커스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임신 초기증상을 가진 임산부는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 히비스커스 차로 마신다. 히비스커스 차 맛은 새콤해 잘 질리지 않는다. 또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분말을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