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영화순위] '아내를 죽였다' 이시언, '미세먼지' 걱정해준 절친 비와 인스타 속 친분 과시 영화 웹툰원작-줄거리-결말
등록일 : 2019-12-11 11:00 | 최종 승인 : 2019-12-11 11:00
정혜영
▲(사진출처=이시언 인스타그램)

[내외경제=정혜영] 지난 10일 영화 '아내를 죽였다' 무대인사와 VIP 시사회가 진행됐다. '나혼자산다' 원년 멤버인 모델 한혜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나래는 포토월에서 특유의 나래코기 포즈를 선보여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평소 이시언 절친으로 알려진 김태희 남편 가수 비 역시 훈훈한 우정으로 '아내를 죽였다' 영화 관람을 하러 왔다. 이밖에 헨리를 포함한 '나혼산' 무지개회원들이 참석했다. AOA 탈퇴멤버 배우 권민아 역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달 29일 배우 김태희 둘째 딸 출산 후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 근황을 알렸다. 김태희 남편 비(본명:정지훈) 근황은 의외로 절친 배우 이시언 인스타그램에서 찾을 수 있었다. '아내를 죽였다'라고 적은 뒤 이시언 해시태그를 단 그의 글에 비(rain_oppa)는 '왜 죽였냐?'라고 댓글을 달았다. 이어 10일부터 악화된 서울을 비롯한 전국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을 예고라도 한 듯 '마스크 쓰자!'라고 적었다. 오늘의 날씨는 어제와 비슷하게 미세먼지 나쁨 농도 수치를 보인다. 10일에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을 제한하는 등 비상저감조치 뜻에 대한 검색량이 많았다. 초미세먼지 발생으로 공기질이 나쁘다지만, 12월 연말 마스크를 쓰고라도 봐야 하는 영화는 뭐가 있을까.

 

▲(사진출처=영화 '아내를 죽였다')

'나혼자산다(나혼산)' 이시언은 중고차부터 아파트 집, 컴퓨터까지 그가 하면 이상하게 눈이 간다. 부산출신 답게 이시언 횟집, 조개구이 등 검색어도 재미있다. 때문에 이시언이 주연을 맡은 이번 영화 '아내를 죽였다' 흥행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12월 11일 개봉일인 '아내가 죽였다'는 KBS '영화가 좋다' 소문의 시작 코너를 통해 소개됐다. 웹툰 아내를 죽였다를 원작으로 한다. '아내를 죽였다' 줄거리는 친구와 술을 마신 뒤 다음날 눈을 뜬 남편이 아내가 살해됐다는 소식을 듣는다. 자신이 가장 강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그가 기억을 되찾으며 의심을 따라가는 스릴러 액션 장르 영화다. 결말 스포를 원작을 통해 하는 경우가 있다. 드라마 '녹두전', '어쩌다 발견한 하루(어하루)'처럼 각색되는 경우가 있어 줄거리와 결말을 예측하기 힘들다. 웹툰 '아내를 죽였다'는 원작 작가 희나리 작품으로 평점 9.4점을 기록한 바 있다. 아내를 죽였다 범인은 과연 누굴까.

 

▲(사진출처=영화 '아내를 죽였다')

이시언 본명은 이보연으로 영화 '친구:우리들의전설' 곽경택 감독과 친분이 있으며 드라마 '응답하라1997(응칠)', 더블유(W)를 통해 인기를 모았다. 비 정지훈 2018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이시언 여자친구 서지승의 올해 나이는 32세로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6살이다. 결별설이 돌자, 이시언은 결혼을 미룰생각없다며 자신의 생각을 전한 바 있다. 29일 방송된 MBC FM4U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 출연한 이시언은 절친 송진우를 언급하며 첫 영화 주연 작품에 감격했다. 이어 '아내를 죽였다' 예산이 적어 100만 관객 돌파 공약은 시키는 것을 모두 하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최근영화 '아내를 죽였다' 웹툰 예고편도 공개됐다. 교차장면을 보여주며 등장 배우의 싱크로율을 보여줬다. 왕지혜는 살해된 아내 미연 캐릭터를 연기했으며 안내상은 이시언을 의심하는 경찰 역을 맡았다. 올해 나이 38세 실제 아내가 있는 배우 김기두와 문다은이 출연했다.

 

▲(사진출처=영화 '겨울왕국2' 엘사)

한편, '아내를 죽였다'는 '감쪽같은 그녀', '쥬만지2'와 함께 12월 2주차 박스오피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곧이어 12월개봉예정영화 18일 개봉하는 한석규 최민식 '천문: 하늘에 묻는다'와  19일 이병헌, 하정우, 배수지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백두산' 개봉일이 예정됐다. 12월 연말 볼거리가 많은 국내 현재 영화 순위 1위는 단연 '겨울왕국2'다. '겨울왕국1'에 이어 OST 인기가 치솟는다. 압도적인 관객수를 보유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어울리는 엑사드레스, 색칠공부, 배경화면까지 굿즈상품 역시 인기를 끈다. 겨울왕국2 노래와 쿠키영상, 더빙버전 성우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 2위는 '포드 v 페라리'며 3위는 '감쪽같은 그녀'가 차지했다. 나문희 김수안 아역배우 주연의 '감쪽같은 그녀' 쿠키영상과 결말이 관람객 사이 입소문이 났다. 감쪽같은 그녀 손익분기점은 약 130만 정도로 추측된다. 마블 히어로 캡틴아메리카 크리스에반스와 007 다니엘 크레이그가 출연하는 코미디 추리극 '나이브스 아웃'은 누적관객수 28만을 기록했다. '아내를 죽였다'처럼 웹툰 작가 조금산 작품을 원작으로 하는 박정민 마동석 '시동'은 5위에 그쳤다. 성탄절 시즌에 맞는 로맨스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에 이어 조진웅 이하늬 '블랙머니', 박찬욱 감독 '친절한 금자씨' 이후 상업영화로 근황을 알린 이영애 '나를 찾아줘'는 8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