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저녁메뉴 추천] 백종원의 골목식당 떡볶이집 완판 비법?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양념장 황금비율
집밥백선생 백종원 국물떡볶이 만드는 법
등록일 : 2019-12-11 10:42 | 최종 승인 : 2019-12-11 10:43
양윤정
▲백종원이 떡볶이 레시피를 전수했다.(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내외경제=양윤정] 요리가 연구가 백종원은 각종 예능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레시피와 장사 비법을 아낌없이 전수하고 있다. 이번 달 초에는 지역 특산물과 로컬 푸드를 활용한 신메뉴 개발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을 시작하기도 했다. 하지만 백종원의 대표 예능은 자신의 이름을 내건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어려움을 겪는 식당에 찾아가 문제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송이다. 해당 방송에 등장한 일부 식당은 맛집으로 소문나 한 끼 먹으려면 긴 대기를 해야 한다고.  

최근 방송지역은 평택역 인근 식당가다. 백종원은 떡볶이집, 수제돈가스집, 할매국숫집 등의 솔루션을 맡았다.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떡볶이집. 백종원은 "53년 평생 제일 맛없는 떡볶이"라고 평가했던 이곳의 메뉴를 완판시키는 레시피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평택역 떡볶이 레시피는 사장님 양념장과 시제품 고추장을 섞고 간장, 물엿, 조청으로 간을 맞췄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나온 떡볶이집 사장님의 양념장 만드는 법은 알 수 없었지만, 백종원은 이전 '집밥 백선생'에서 떡볶이 양념장 황금비율을 공개한 바 있다. 재료는 설탕,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강, 후춧가루. 볼에 설탕 1컵, 굵은 고춧가루 1컵, 고추장 2/3컵, 진간장 반 컵, 물 1컵을 섞으면 완성이다. 떡과 소스의 비율은 떡국떡 2컵 기준 소스 반 컵이다. 물은 소스의 2배로 넣어준다.    

▲떡볶이는 우리가 즐겨 먹는 분식이다.(사진=ⒸGettyImagesBank)

백종원 국물떡볶이 레시피는 떡볶이 양념장을 따로 만들 필요도 없다. 마른 멸치를 내장과 머리를 제거해 기름 없이 볶은 후 믹서로 간다. 떡볶이 떡 35개를 물에 헹궈주고 어묵 2개, 대파 1개를 먹기 좋게 썰어 준다. 대파는 반으로 잘라 하나는 송송 썰고 하나는 크게 썬다. 펜에 물 3컵, 간 멸치, 다시마 3조각을 넣고 끓인다. 떡볶이떡, 크게 썬 대파, 고추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굵은 고춧가루 2숟가락, 진간장 1숟가락, 액젓 1숟가락, 어묵을 넣고 끓이면 완성이다.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맛있게 먹자.  

한편, 백종원은 1966년생 올해 나이 만 53세며 지난 2013년 배우 소유진과 결혼해 아이 셋을 키우고 있다. 소유진은 만 38세로 백종원 소유진 나이차이는 15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