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연말연시 송년회나 12월 콘서트 등 즐길거리가 많아 바빠질 스케줄을 위해 미리 국가검진 자궁경부암 무료검사를 접종하자. 자궁경부암 무료 대상자 자격은 올해 홀수년도 출생자 여성이다. 대한민국 만 20세 이상 여성은 2년에 한 번 국가 건강검진 자궁경부암 무료 검사 대상자가 된다. 각지역 보건소나 의료기관인 산부인과 병원 등을 방문해 자궁암 검사가 가능하다.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인유두종바이러스(HPV)가 발견되거나 정밀 조직검사 및 세균감염 검사 등을 더 진행하고 싶다면 유료 검사가 가능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자궁경부암은 자궁암 일종으로 자궁 측부 경부에 나타나는 암이다. 국내 여성 암 사망률이 높이는 자궁경부암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이 원인이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은 성관계 질 출혈이 나타나는 것이다. 외상이나 생리혈에 의한 출혈일 수 있으나 혈뇨, 부정출혈 등과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자궁경부암이 진행되면 출혈량이 많아지고 냉이 나오는 이유가 된다. 자궁경부암 2차감염이 진행되면 여성 질과 생식기에 냄새가 난다. 질염이 생기며 암세포가 커진다. 자궁경부암 위치는 직장과 요관, 좌골뼈 신경 등에 침범해 골반염 증상, 여자 방광염 증상과 좌골신경통에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빈뇨, 혈뇨가 생기며 허리통증이 생긴다. 종아리 등 다리 붓기가 심해지고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몸무게가 빠진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자궁암 검사 종류인 자궁경부 세포검사는 자궁경부암을 조기검사로 자궁암 발병을 낮춘다. 관계를 시작한 여성은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며 1년 간격을 권고한다. 자궁경부암 검사방법은 질확대경 검사, 조직생검, 원추절제술 등이 있다. 환상투열요법과 인유두종바이러스 검사도 실행한다. 자궁경부암 자궁암검사방법과 자궁경부암 단계를 살펴보자. 자궁경부암 병기는 1기부터 2기, 3기, 4기에 이른다. 2기 말부터는 자궁경부암 동시화학방사선요법을 시행하고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자궁폴립이라 불리는 자궁용종이나 자궁물혹 제거 시술이나 수술을 할 수 있다. 자궁경부암 치료는 항암제 주사 등 항암치료를 병행해 머리카락과 눈썹이 빠질 수 있다. 방사선 치료도 함께 한다. 자궁경부암 검사 음성이 나온 경우에도 자궁암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조직생검 음성 결과 뒤 1년 후 다시 검진을 받는 것을 권한다. 자궁경부암 검사 시기를 놓치면 자궁경부암 추가 검사 유료로 확인해야 한다.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변화는 세포에 약간의 변형이 생겼다는 뜻으로 정상수치인지 확인한다. 재검이 필요하며 반응성세포변화가 반복적이라면 조직검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일 자궁경부암 전 단계인 자궁경부암 이형성증이 나타나면 생리양이 많아지고 생리통이 심할 때가 많다. 배변과 배뇨 시 자궁과 아랫배 통증이 느껴진다. 생식기 냄새 등으로 스트레스가 쌓이며 성교통등이 나타난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비용은 무료 대상자 외 일반 검사 경우 병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백신은 만 9세~26세를 대상으로 2가, 4가, 9가 접종한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사는 남자도 맞는 것이 좋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과 자궁 정기 검사 및 검진을 예약 접수하고, 평소 자궁에 좋은 음식으로 위염과 소화를 돕는 음식 양배추 및 여성호르몬 분비를 돕는 음식을 먹는다. 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식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치료하는 석류 효능 및 쑥청혈차 등이다. 설포라판을 함유해 항암 효과가 있는 브로콜리 역시 자궁경부암 예방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