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유령을 잡아라 김선호 1박2일 '운빨예능'? 지하철 범인잡고 유진 등장 인물관계도-몇부작-후속-OST
등록일 : 2019-12-06 11:30 | 최종 승인 : 2019-12-06 11:30
정혜영
▲(사진출처=김선호 인스타그램)

[내외경제=정혜영] '유령을 잡아라' 김선호를 주말에도 볼 수 있다. '1박2일 시즌4' 김선호는 8일 일요일 1박2일4 첫방송에서 범상치 않은 운빨을 선보였다. 까나리액젓(까나리카노)과 아메리카노를 고르는 1박2일 복불복 게임에서 커피만 뽑아내는 실력을 선보였다. 1박2일 김종민 기존멤버 외 문세윤, 딘딘, 연정훈, 빅스 라비가 멤버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유령을 잡아라' 시청률은 보좌관 시청률보다 낮은 2.9%에 그쳤다. '유령을 잡아라'는 문근영 복귀 작품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훈훈한 비주얼 배우김선호까지 등장하며 로코+스릴러까지 가미한 장르로 인기를 끈다. 장나라 이상윤 'VIP' 장나라 이상윤의 열연에 이어 내연녀 표예진의 등장으로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보좌관2-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이 2위를 차지했다. '보좌관1'에 이어 이정재X신민아 케미를 발산하는 드라마로 '보좌관2' 장성규 출연으로 재방송 역시 꾸준한 시청률이 나온다.  

 

▲(사진출처=tvN '유령을 잡아라')

'유령을 잡아라' 인물관계도-줄거리-결말

 

웹툰 원작으로 하는 월화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원작: 녹두전)'과 수목드라마 '어쩌다발견한 하루(원작: 어쩌다 발견한 7월)'와 달리 원작은 없다. '유령을 잡아라' 줄거리는 로맨틱 수사소동극으로 지하철 경찰대 문근영과 김선호가 지하철유령과 유령을 잡아라 범인을 쫓는 이야기를 그렸다. 1인2역을 연기한 '유령을 잡아라' 유령 문근영 동생 유진은 마지막회 종영을 앞두고 등장할 예정이다.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 작가는 소원, 이영주 작가가 대본을, '옥탑방 왕세자' '못난이 주의보' '돌아와요 아저씨' 신윤섭 PD가 연출했다. 지난 '유령을 잡아라' 방송에서는 반전을 거듭해 지하철경찰대가 쫓는 연쇄살인범 범인이 메뚜기떼 리더 김이준(김건우)임을 밝혔다. 노숙자 김철진(정평)을 지하철유령으로 둔갑시킨 것이다. 최경희는 아들 김이준 엄마로 김철진을 숨겼다. 최근 '유령을 잡아라'는 마돈나 배우 이세희 등장이 관심을 끌면서 흥미로운 줄거리를 이끌었다. 유령을 잡아라 7회, 8화 김선호 문근영은 서로가 파트너임을 원하고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는 장면으로 유령 팬들의 가슴을 철렁이게 했다. 유령과 하마리(정유진), 고지석, 김우혁(기도훈), 팀은 검거 전까지 메뚜기떼를 뒤쫓았다.

 

▲(사진출처=김선호 인스타그램)

'유령을 잡아라·1박2일' 김선호 누구?  

 

'유령을 잡아라' 재방송과 편성표 다시보기에 일조하는 배우 김선호 눈빛연기와 목소리는 인상적이다.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 김선호 나이 차이는 실제 1살이다. 김선호는 86년생이며 문근영 김선호 키 차이는 설레는 로맨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김선호 과거 4부작 드라마 '미치겠다 너땜에!'에서 '모두의 거짓말' 이유영과 키스신으로 인기몰이를 했다. 이외에도 김선호는 '으라차차 와이키키2', '백일의 낭군님' 등 드라마뿐 아니라 연극배우로 잘 알려졌다. 연극 '뉴 보잉보잉'과 '거미여인의 키스', 영화 원작 '클로저'를 비롯해 '옥탑방고양이' 이력이 있고 과거 걸그룹 '걸스데이' 출신 혜리와 '투깝스'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유령을 잡아라' 갤러리에는 김선호 남친짤을 비롯해 김선호 이상형, 복근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김선호 여자친구가 되고 싶다는 누리꾼에게 '1박2일 시즌4' 첫방송에서 어떤 예능감을 뽐낼지 주목된다.

 

▲(사진출처=tvN '유령을 잡아라')

'유령을 찾아라' 문근영·김선호 나이 차이 패션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은 유령 동생 유진까지 1인2역을 맡았다. tvN '유령을 찾아라' 첫방송부터 문근영 패션 문의가 쇄도한다. 경찰 정복을 입은 모습도 선보였지만, 데이트폭력 범인과 몰카범, 지하철 유령을 쫓을 때 편안한 운동화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문근영 신발 운동화와 시계 등 패션 상품에 대한 시청자 관심이 커졌다. 과거 문근영 급성구획증후군 희귀병 투병 사실도 회자됐다. 희귀질환에 의해 수술만 4번을 거치면서 완치 판정을 받았다. 문근영 리즈로 불리는 국민여동생 시절 이후 투병 중 문근영 얼굴 붓기 때문에 문근영 다이어트 설 등이 돌았으나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은 다시금 리즈시절을 맞은 듯 동안미모를 자랑했다. 최근 '블락비' 피오의 이상형으로 꼽히면서 주목받고 있다. 유령을 잡아라 김선호 패션은 단정한 셔츠나 편안함을 더하는 복장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출처=tvN '유령을 잡아라')

유령을 잡아라 OST-촬영지-후속 '블랙독'?  

 

'유령을 잡아라' OST는 '슈퍼밴드'에서 비주얼과 실력 모두를 인정받은 밴드 더로즈 김우성 'Feel My Heart'며 주니엘 '그 별', 노태현 'Hey' 등이다. '유령을 잡아라' 촬영장소인 지하철은 왕수리역 지하철 경찰대로 그려진다. 촬영지는 이름이 비슷한 양수리역, 한림역(한림정)이다 하는 추측이 있지만, 왕수리역은 실제 '왕십리역'이며 몰카범 검거 장면은 동작대교에서 촬영했다. 이외 제물포역 지하상가, 박촌역, 부평구청역 등에서 촬영했다. 유령을 잡아라 후속은 서현진 라미란, 하준 주연의 '블랙독'이다. 오는 12월 16일 '유령을 잡아라' 마지막회가 끝나면 동시간 첫방송 예정이다. 걸그룹 밀크 출신 서현진 나이는 35이다. 과거 '뷰티인사이드' 이민기와 열애설이 나기도 했던 그는 동명이인 서현진 아나운서와 이름이 같다. 한편, 월화드라마 '유령을 잡아라' 16부작으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