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저녁(야식)메뉴 추천] 라끼남 강호동의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은? 백종원 라면 레시피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 당분간은 괜찮아 라면 칼로리 줄이는 방법
등록일 : 2019-12-06 10:18 | 최종 승인 : 2019-12-06 10:18
양윤정
▲강호동이 매주 금요일 밤 라면을 끓여먹는다.(사진=ⒸOlive 라끼남)

[내외경제=양윤정] 오늘 6일 금요일 시청자들의 야식 본능을 유발하는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이 첫 선을 보인다. 이름하야 '라끼남'. 라면 끼리는(끓이는) 남자다. 음식을 사랑하고 맛있게 먹는 강호동이 전국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가장 맛있는 라면을 찾는다. 스타PD 나영석과 양정우 PD의 작품이며 매주 금요일 밤 10시 40분 tvN과 Olive에서 동시 방영된다. 신서유기 외전이었던 삼시세기 아이슬란드 간 세끼가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기'에 붙어 단 5분간 방영하는 파격적인 편성에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자 라끼남 역시 10시 40분부터 10시 46분까지, 단 6분간 바영 된다. 풀버전은 나영석 사단의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에서 공개된다.    

금요일 저녁, 강호동의 라면 먹방에 라면 야식에 손을 대고 마는 시청자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라면 한 봉지 칼로리는 대략 500kcal 정도다. 칼로리의 대부분은 면에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 꿀팁은 바로 이 면을 두 번 끓이는 것. 면에 있는 지방을 걸러내 칼로리를 줄인다. 라면에는 나트륨도 많다. 나트륨을 보다 적게 섭취하려면 스프의 양을 줄이고 국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다. 라면은 그때그때 사기보단 여러 봉지 사 놓고 먹고 싶을 때 끓여먹곤 한다. 만약 오랜만에 라면을 먹고자 라면을 꺼냈지만 유통기간이 지났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단 유통기한은 판매가 가능한 기간으로 실제 소비기한보다는 짧게 지정된다. 라면은 보통 유통기한이 지나도 8개월까지는 섭취가 가능하다고 한다.  

▲라면에 넣으면 좋은 재료들이 있다.(사진=ⒸGettyImagesBank)

자, 라면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끓여보자. 먼저 신서유기2에서 공개된 강호동의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이다. 물이 끓으면 스프를 모두 넣어주고 젓가락으로 젖는다. 이후 면을 넣는다. 라면을 끓일 때 면을 들어 몇 번 털어주면 탱탱함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먹기 좋게 썰은 파를 추가해주고 계란은 먹기 바로 직전에 넣는다. 계란을 넣을 때는 노른자를 터트리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요리가 연구가 백종원의 라면은 다음과 같다. 냄비에 물 3컵, 라면스프, 후레이크를 넣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 풀어준다. 면을 부셔서 넣어야 한다면 라면 결대로 부셔준다. 달걀 1개는 미리 풀어둔다. 면이 덜 익었을 때 그릇에 면을 덜어내고 라면 국물에 대파를 달걀과 대파를 넣어 데친다. 이후 라면 국물을 면에 부으면 끝이다. 면을 끓일 때 액젓 1숟가락을 추가하면 국물의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