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사과+당근+비트' 넣은 ABC 주스 만들기가 인기다. '기적의 주스'라는 별명을 가진 ABC 주스 효능은 최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특히 ABC 주스 재료인 레드비트 효능은 '땅속의 붉은 에너지', '붉은 보석', '빨간 무'로 불리며 디톡스 다이어트로 효과가 뛰어나다. 또 레드비트의 효능은 변비 증상 해결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레드비트 효능과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 먹는 법인 ABC 주스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ABC 주스 레드비트 효능-부작용

레드비트 효능은 샐러리, 파프리카, 브로콜리와 함께 서양의 4대 푸드로 알려진 채소다. 레드비트즙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베타인 성분이 풍부해 당뇨·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당·혈압 낮추는 법에 효과적인 당뇨·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레드비트 주스 효능인 베타인 성분은 양매추의 300배, 미나리의 128배, 파프리카의 18배나 된다. 또 레드비트의 효능은 항산화 물질 라이코펜 성분도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 염증에 좋은 식품이자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비트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비트 효능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이라 생으로 즙을 만들어 먹으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단, 비트에는 소량의 독성이 있어 면역력이 많이 약한 사람은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명현현상 등 레드비트즙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비트 생으로 먹기보다 살짝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또 소화기관이 약하면 비트 섭취 시 소화 장애나 설사 등 비트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디톡스다이어트 ABC 주스 만들기

레드비트 먹는 법은 레드비트 샐러드, 레드비트 물김치, 레드비트주스 등 다양한 레드비트 요리가 있다. 비트주스 만드는 법은 찐 비트와 사과, 바나나,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마시면 된다. 비트주스 만들기가 귀찮다면, 비트즙을 원액으로 먹는 방법도 있다. 아울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몸신 ABC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사과(Apple)와 비트(Beet), 당근(Carrot)을 ABC 주스 비율인 1:1/3:1에 맞춰 넣고, 물 200㎖와 함께 믹서기로 갈아 만들면 된다. ABC 주스 효능은 디톡스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ABC 주스 후기로 본 ABC 주스 만들기는 사과를 껍질째 갈고, 착즙기가 아닌 믹서기로 갈아 건더기까지 씹어 먹는 것이 좋다. ABC 주스 먹는 법은 매일 아침 공복에 500㎖씩 섭취한다.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이 ABC 주스를 마실 때는 소량씩 나눠 마시다가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고, ABC 주스 음용 후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ABC 주스 섭취 후 배설한 붉은 대소변은 ABC 주스 부작용이 아닌 적뇨 현상이니 안심해도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