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자이언트펭TV)

펭-하! '어른들의 뽀통령'이라 불리는 펭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펭-하'는 '펭수 하이'의 줄임말로 치솟는 펭수 인기에 '펭빠(펭수 빠이)', '펭랑해(펭수 사랑해)' 등 다양한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남극에 서식하는 펭귄인 '펭수'가 최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인 크릴오일을 먹지 말라고 전해 화제다. 남극에 서식하는 동물들의 주식인 크릴이 점점 줄어들어 먹을 게 없기 때문. 먹이사슬 최초 단계에 있어 중금속 위험이 없는 크릴은 펭수와 같은 남극 펭귄을 비롯한 수염 돌고래, 남극 대구, 남극 빙어, 가마우지 등 남극에 사는 모든 동물의 먹이로 쓰인다. 그런데 펭수가 먹지 말라던 크릴오일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긴 하지만, 사람에게 크릴오일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고 해 화제다. 이에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과 남극 펭귄 '펭수' 정체를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과-부작용-복용법

크릴오일 효능은 오메가3 효능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힌다. 또 크릴오일 오메가3 효과는 친수성과 소수성 모두 가진 크릴오일 인지질 형태라 체내 흡수율이 높다. 아울러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강려간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며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적인 눈에 좋은 음식이자 알츠하이머 치매 증상을 예방하는 뇌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단, 크릴오일 복용시간 공복섭취 복용법은 속 쓰림 원인과 같은 크릴오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크릴오일 복용시간은 저녁 식사 30분 후를 추천한다. 이어 크릴오일 과다 복용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나 혈액 응고 장애, 소화 장애, 두통, 설사 등 크릴오일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아울러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식욕감퇴나 콧물, 두드러기 등 크릴오일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다.

크릴오일 추천제품을 고를 때는 크릴오일 가공 과정에서 헥산이나 아세톤, 주정 등 화학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NCS 표기 제품을 추천한다. 또 크릴오일은 산패 위험성이 높아 선상 가공한 제품을 사는 것이 좋다. 이어 크릴오일 껍질에는 인체에 해가 되는 플루오린(불소)이 포함됐을 수 있어 크릴오일 껍질을 벗겨 가공한 제품이 좋다. 또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크릴오일 추천제품 고르는 법은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다. 크릴오일 먹는 법은 크릴오일 알약을 1일 1회 복용하거나 크릴오일 주스로 먹는다. 크릴오일 주스 만드는 법은 저지방 우유 500㎖에 데치기한 브로콜리를 넣고 크릴오일 1/2티스푼을 갈아주면 된다.

(사진출처=자이언트펭TV)

펭수 정체 김동준? 펭수 다이어리·굿즈까지 '인기'

남극 펭귄 모양 인형 탈을 쓴 펭수는 본인을 EBS 소품실에 사는 EBS 연습생이라 소개했다. 유명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으로 헤엄쳐 왔다는 펭수 나이는 10살, 펭수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구독자 수는 오늘 12월 4일 기준 116만 명을 돌파했다. 이처럼 펭수가 인기인 이유는 귀여운 외모와 센스는 물론, EBS 사장 이름을 외치고 다니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태도, 회사 생활로 지친 직장인의 삶을 위로해주는 공감 능력 등으로 수많은 2030 세대의 마음을 샀기 때문이다. 펭수 인기에 펭수 다이어리 등 펭수 굿즈를 비롯해 펭수 배경화면, 펭수 인형, 펭수 이모티콘, 펭수 짤까지 대거 등장했다. 잇따라 펭수 정체와 펭수 실물, 펭수 얼굴을 궁금해하는 이들도 많은데, 펭수 정체가 유튜버 김동준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높다. 유튜버 김동준 목소리와 펭수 목소리가 비슷하고, '자이언트 펭TV' 로고송 가수 이름이 김동준으로 등록돼 있기 때문이다. 유튜버 김동준은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으로 피키캐스트 '플린'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