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저탄고지 식단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인기다. 저탄고지 식단이란, 탄수화물과 당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지방 섭취를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대표적인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 식단인 방탄 커피 효능은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커피'라는 뜻으로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다. 또 최근 키토제닉 식단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릴오일 효과는 오메가3와 아스타잔틴 효능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이에 크릴오일 효과와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저탄고지 식단, 크릴오일 효능으로 뱃살 빼는 법

저탄고지 다이어트 원리는 당을 태우는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 몸으로 전환된 '키토시스'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당뇨 초기증상을 완화하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하지만 어지러움증 원인인 '키토 플루' 등 저탄고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키토 플루는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나 구토, 입냄새, 어지럼증 증상 등이 있다. 저탄고지 부작용은 소금과 물, 채소 섭취량을 늘려 그 증상을 낫게 할 수 있다.

저탄수 고지방 식단 중 하나인 크릴오일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릴오일 효능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효능이 풍부해 허벅지살빼는법이나 체지방빼는법, 얼굴살빼는법, 볼살빼는법으로 효과적이다. 이어 크릴오일 오메가3 효과는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크릴오일 인지질 형태로 이뤄져 있어 체내 흡수율이 높다. 더불어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공복섭취 복용법은 크릴오일 부작용 부른다?

크릴오일 복용시간은 저녁 식사 30분 후를 추천한다. 크릴오일 복용시간 공복섭취 복용법은 속 쓰림 원인과 같은 크릴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크릴오일 과다 복용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나 혈액 응고 장애, 소화 장애, 두통, 설사 등 크릴오일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아울러 해산물이나 갑각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식욕감퇴나 콧물, 두드러기 등 크릴오일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 먹는 법은 크릴오일 알약을 1일 1회 복용하거나 샐러드드레싱, 크릴오일 주스, 크릴오일 기름장으로도 먹을 수 있다. 크릴오일 주스 만드는 법은 저지방 우유 500㎖에 데치기한 브로콜리를 넣고 크릴오일 1/2티스푼을 갈아주면 된다.

크릴오일 추천제품을 고를 때는 크릴새우에서 기름을 추출할 때 헥산이나 아세톤, 주정 등 화학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NCS 표기된 제품을 추천한다. 또 크릴오일은 산패 위험성이 높아 선상 가공한 제품을 사는 것이 좋다. 이어 크릴오일 껍질에는 인체에 해가 되는 플루오린(불소) 성분이 포함됐을 수 있어 크릴오일 껍질을 벗겨 가공한 제품을 사야 한다. 또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크릴오일 추천제품 고르는 법은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