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열대지방 식물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과 유산균 키토산 성분을 담은 다이어트 보조식품이 인기다. 다이어트효과를 배가하기 위한 다이어트보조제순위에 따른 구입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다이어트추천 식품 구매 시에는 노니쇳가루 논란 업체 등 불법유통업체와 과장광고 제품을 피한다. 가르시니아는 체중조절 제품으로 칼로리컷팅제로 알려졌다. 가르시니아 원산지는 인도 남서부와 동남아 지역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 껍질 추출물인 가르시니아가루 등을 복용하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효과로 간헐적 단식 체중감량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알려졌다. 가르시니아가루는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제품으로 알려졌지만, 섭취 시 가르시니아부작용에 대한 주의사항을 숙지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르시니아 효능·효과와 부작용

 

가르시니아 추출물은 대사증후군을 개선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효능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성폭식증이나 과식, 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효과를 낸다. 체내 탄수화물억제제 기능을 해 지방합성을 감소하는 원리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카테킨 영양성분은 녹차 추출물로 표기된다. 이는 지방간 증상 및 내장지방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감량을 돕는다. 수용성가르시니아 장점은 물에 잘녹는 것이다. 가르시니아 복용법이 편리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은 다이어트식습관에 체지방분해제만 복용하는 극단적인 다이어튼 삼간다. 가르시니아과다복용 시 변비나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다이어트커피인 방탄커피에도 부작용이 있듯 가르시니아커피 역시 부작용이 있다.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비타민C 다이어트 키토산 복용법

 

가르시니아 키토산은 갑각류 껍질 추출물로 지방흡수억제 효능이 있다. 고함량비타민과 달리 고함량단백질, 고함량가르시니아 섭취는 체질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의 경우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쓰고 남은 잔여물은 소변으로 배출된다. 키토산 다이어트 효능으로 다이어터들이 눈여겨 보는 영양성분이다. 최근 고혈압, 고지혈증 등 겨울철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튼튼하게 돕는다. 대상포진, 구내염 등 면역력 저하로 나타나는 증상을 개선한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키토산은 혈압상승을 억제하고 혈당 조절기능이 있어 당뇨 및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키토산 효능을 보기 위한 키토산 복용법은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0~4000mg을 먹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르시니아추출물가루 먹는법

 

일반적으로 가르시니아는 추출물로 만든 분말이나 보조제 형태의 약으로 섭취한다. 가르시니아 추출물을 섭취할 때는 일일 750~2,800mg을 먹는다. 먹는시간은 가르시니아식후 식중 아무 때나 먹을 수 있다. 보통 가르시니아 하루 2번 정량을 지켜먹는다. 식품마다 가르시니아 함유량에 따른 권장량이 제각각이므로 정해진 용량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분말의 경우 입에 털어 넣거나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다. 깔라만시와 자몽 등 소비자 입맛에 맞춘 가르시니아 분말 제품이 시중에 많아 취향대로 구매해 먹을 수 있다. 씹는 재미를 살린 가르시니아곤약젤리도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