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먹이인 플랑크톤 없이 200일을 살아남는 크릴오일은 남극이 원산지다. 생존율 높은 크릴오일은 홈쇼핑을 비롯해 파는곳이 많다. 최근 20대 연예인과 의사 등 광고모델을 기용한 제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크릴오일은 지혈하는법이 필요한 수술을 앞둔 환자와 임산부 복용법에 주의가 필요하다. 크릴오일 인지질과 아스타잔틴 효능·효과는 뭘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인지질 함량

 

크릴오일은 팽현숙, 이경애 등 여자 연예인의 혈관건강을 돕는 음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양락 부인으로 알려진 팽현숙은 나이에 비해 동안외모를 갖고 있는 이유를 크릴오일을 통한 건강관리법으로 소개했다. 크릴 오일은 다이어트식품으로 인기를 끈다.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복부비만 예방을 돕기 때문이다. 혈행개선제로 알려진 오메가3 피쉬오일, 저분자피시오일 등 등푸른생선 추출물인 오메가3 알약보다 크릴오일 흡수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크릴오일 실험은 돼지기름과 물에 잘 녹는 특징을 보였다. 오메가3 효능은 뇌졸중, 고지혈증 등 겨울철 뒷목 두통이나 급성 심근경색 등으로 나타나는 각종 심혈관 질환에 좋은 식품이다. 크릴오일 인지질은 흡수를 원활하게 하는 함량 성분으로 크릴 오일은 오메가3는 물론 오메가6와 오메가9까지 함유했다. 생선기름에 함유된 DHA와 EPA는 두뇌건강을 돕는다.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여 치매 개선 및 항산화작용을 통한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유해산소를 배출하고 공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 환자 식단으로 추천하는 후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임산부 크릴오일 부작용 주의

 

크릴오일은 갑각류므로 평소 새우나 게 종류, 랍스터, 꽃게 등을 먹고 알레르기 현상으로 두드러기, 발열 등 부작용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한다. 해산물 일종이며 기름이므로 공복이나 빈속에 먹으면 구역감이나 구취(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크릴 오일 복용 시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식후 복용법을 추천한다. 가장 좋은 크릴오일 먹는 복용시간은 저녁 식후나 식중 매콤한소스, 샐러드만들기 드레싱 재료로 먹는 방법이다. 혹은 요거트에 넣어 섞어 먹거나 물 또는 음료수에 먹는다. 크릴오일 알약 캡슐이나 크릴오일 리퀴드 액상 타입 등 원하는 제형대로 선택한다.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과 좋은 크릴새우 선택법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이며 약 2000mg다. 크릴오일 알약 복용은 표기법에 따른 복용법을 지켜 먹는다. 크릴오일 가격대가 다양하므로 올바른 크릴오일 고르는법은 산패안전성과 화학용매 사용여부인 NCS 인증 마크를 확인, 선상가공된 것일수록 안전하다. 때문에 크릴오일 유통기한을 살피고, 미국산 크릴오일은 GRAS 마크까지 확인한다. 크릴 오일 원산지는 뉴질랜드 크릴오일, 호주 크릴오일 등 다양하다.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이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국내 크릴오일 인지질 함유 최대치로 알려져 이 역시 확인할 것을 권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