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MBC '마이리틀텔레비전 V2')

28일 펭수 다이어리 예약판매가 시작됐다. 펭수 다이어리 정식 출간일은 오는 12월 19일 오전 10시다. 펭수 다이어리 속지 귀염터진다는 것이 지은이 EBS와 펭수의 주장이다. 펭수 다이어리 후기는 아직 없다. 다이어리 내지는 비공개됐다.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책, 다이어리 구성은 내부 공개가 되지 않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펭수 다이어리 가격 예약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유명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펭수 사진은 물론 펭수 자작곡까지 담겼다며 인기를 끈다. 연예인 박보영, 박정민은 펭수 팬임을 자처하고 나섰다.

자칭 고졸 아나운서 출신 연예인 장성규 펭수 등 독특한 캐릭터가 인기다. 장성규는 '워크맨' 유튜브 계정을 통해 넘사벽 구독자수와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 유산슬 유재석이 경쟁자인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 펭수는 최근 JTBC '아는형님' 204회 현아 이던 편이후 205회 예고편에 등장했다. '아는형님' 펭수는 광희, 신동과 본편이 아닌 번외편에 등장해 깜찍한 모습을 자랑했지만, 펭수 분량이 적자 팬들은 실망했다. 펭수 방송 KBS 2TV '연예가중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와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SBS '정글의 법칙' 내레이션과 라디오 '배성재의 텐', JTBC '아는 형님' 등 방송에 다수 출연했다. 펭수 '아는형님' 예고편이나 크리에이터 도티와 함께한 '마리텔V2'는 재방송 다시보기를 통해 볼 수 있다. 펭수 인형 실물은 플린으로 알려진 김동준이 정체다라는 설이 유력하다. 펭수 눈이 보이긴 하냐 등의 논란이 있다.

▲(사진출처=EBS)

펭수 자기소개서: 펭수 정체·나이·얼굴·키  

EBS 사장 김명중 이름을 외치고 반말을 서슴지 않는 펭수 '자이언트 펭TV'가 첫방송 시작 7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골든 버튼을 수상하게 됐다. 펭수는 "100만은 저만의 것이 아닌 우리 모두의 것이죠"라며 기쁨을 나눴다. 100만 구독자 기념으로 펭수는 28일 저녁 7시 라이브 방송을 가졌다. 거침없는 펭수팬들은 펭수 스마트폰 배경화면 제작부터 펭수 짤까지 만들기시작했다. 펭수 굿즈는 펭수카드를 비롯한 펭수 상품이다.

펭수 정체는 '자이언트 펭TV' 김동준일 가능성이 크다는 의견이 많다. 때문에 펭수 검색어에는 플린 김동준이라는 연관검색어가 따라다닌다. 저작권협회 홈페이지에 '자이언트 펭TV' 로고송 가수 이름이 김동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김동준 키 189cm, 유튜버 김동준 목소리와 펭수 목소리 비교 결과 비슷하다는 소문이 많다. 이에 펭수 성우 개그맨 최영수설과 펭수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펭수 짤과 함께 펭수 인형탈부터 이모티콘·굿즈까지 성인들의 뽀로로로 불리는 펭수 실체가 궁금하다. 펭수 자기소개서에 의하면 펭수 나이는 10살, 경력사항이 없으며 현재 EBS 연습생이다. 키는 210cm, 몸무게는 비밀, 고향은 남극이다. 사는 곳 주소는 EBS 소품실 한구석이며 의욕이 넘치는 성격이다. 펭수 특기는 랩과 비트박스 조금이다. 펭수가 가장 슬펐을 때는 남극에서 덩치가 크단 이유로 다른 펭귄의 인정을 받지 못했을 때라고 한다. 펭수랩, 펭수 요들송부터 니키미나즈·박나래 전매특허 트월킹까지 펭수 취미와 특기는 엄청나다. 펭수 본체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계속 늘어가지만,  

▲(사진출처=MBC '마리텔V2')

펭수 매니저? 펭수 짤과 유행어 "펭하!"

펭수는 과감하다. EBS 김명중 사장 이름을 언급하고 "EBS에서 잘리면 KBS에 가겠다"라는 명대사도 남겼다. "펭수하이"를 줄인 펭수 인사말 펭하를 비롯해 시청률이 어마어마한 자이언트 펭TV 노래 가사는 '특별하면 외로운 별이 되지' 등 심오하다. 펭수 초창기 데뷔 첫방송에서는 박재영 매니저와 전원배 매니저가 함께 했다. 2기 매니저로는 김선민, 김한진, 이성화가 발탁됐다. 펭수 2기 펭수 매니저 사관학교, '엣헴송' 라이브, 펭수 매니저 퇴사, 펭수 재판 등 온갖 드립이 난무한다. 한편, EBS '자이언트 펭TV' 주인공 펭수 유행어는 '펭빠', '펭러뷰', '펭랑해'. 등을 만들었다. 펭수 굿즈 관련주, 테마주가 거론되고 있지만, 펭수 최대 수혜주는 EBS가 아닌가 싶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